폴디와 폴리 : 할머니의 생신 잔치 폴디와 폴리
크리스티안 예레미스, 파비안 예레미스 지음, 유진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공주와 왕자의 모험도 좋고, 무서운 호랑이와 재치있는 토끼의 아슬아슬한 이야기도 좋지만 아이들에게  그만큼 인기있는 건, 주인공이라 불리는 이들 옆에서 엉뚱한 행동을 하는 이들이 많은 그림책인데요.그건  그림을 찾아가며 그들이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될건지로도  이야기를 만들며 갑자기 전체적인  이야기의 내용이 딴  방향으로 흘러가는 재미가 있기때문일겁니다.  일관성도 없고  어처구니도 없고  할때마다 장르까지 달라지지만  서로의 입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가 될지 상상이 안 되기에 오히려 기대가 된다는 반전의 재미가 있게되는데요.


"폴디와 폴리 할머니의 생신 잔치"  역시  전체 따라가야 할 임무같은  줄거리는 있지만, 내가 맘에 드는 펭귄이나 어떤 물건에 눈을 돌리면  줄거리와는 상관없는 다양한  이야기가 마구 쏟아지게 됩니다. 전체 줄거리는  할머니의 90세 생신을 맞아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 할머니의 알록달록한 옷,장갑,장화등을 찾아내 달라는 겁니다. 여러 옷을 입고 각각 다른 행동을 하는   펭귄들, 가구들, 음식들, 생일준비물들, 그렇게 커다란 책을 꽉 채운 아기자기한 그림들 안에서  폴디와 할머니 펭귄, 초록악어 폴리, 청소로봇 고블, 그리고 정신없이 흩어져있는 폴디의 친척들, 그리고 할머니가 말씀하신 것들까지 찾아야 하는데요. 


아이들이랑 처음에는 정신없이 찾아보라는 그림을 찾거나 할머니가 부탁하신 준비물을 찾느라  눈이 바쁘지만 그러다 재미있는 장면을 보면 그 이야기로 한참동안 이야기꽃이 피게됩니다. 전화부스안에서 샤워를 하거나 꽃병을 깬 게 누구일지, 어항안에 누가 이상한 걸 넣어놨는지 이야기하면서 저마다 자신이 본 것을 이야기하게 되는데요.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할머니가 원하는 물건을 가지고 엉뚱한 일을 하는 에스메랄다 숙모를 찾거나 집안 탐험에 나선 찰리 삼촌을 찾아가며 할머니가 말씀하신 것들을 다 찾아내다보면 어느새 거실,부엌,지하실에서 정원까지 한바퀴 돌게 됩니다. 


찾으라는 그림을 찾았는데도 내 눈에 다시 찾아야하는게 보여 더 즐거운 책인데요. 그림책 작가 크리스티안과 파비안 예레미스가 쌍둥이이고 어렸을 적부터 그리지말라는 것까지 그렸다는 이야기를 알게되고는, 도대체 그리면 안되는 건 뭘까라는 상상까지 같이 해보게 됩니다.  그린 사람의 즐거움이 느껴져서인지, 찾는 것과 이야기 맞춰가는 게 더 즐거운 시간이 되어주는데요.  언제 펴든지 재미있는 책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