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레이드 이브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텔맨은 고객의 가면을 벗기려고 해서는 안 돼."--54

남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호텔에 취직했음에도 뛰어난 관찰력을 가지고 있어 다소 주의를 받는 나오미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전작이면서  나오미와 닛타의 만남 이후를 그린 '매스커레이드 호텔' 에서, 사건이 발생할거라 여기고 잠복하게 된  형사 닛타를  형사가 아닌 호텔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보이기 위한 교육을 나오미가 하면서 알게되는 서로의 직업 특성이 가진 매력과 어려움, 그리고 그들이  보이는 사건 해결력이 빛났던지라  이번편에서도 만남이 이루어진다면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되는데요. '가면도 제각각'부터 '매스커레이드 이브'까지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행동을 따라가며 닛타 형사와 나오미가 어디서 스칠까   기대하게 되지만, 닛타가 갔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을 주는 '매스커레이드 이브' 에서도 그들의 인연이  빗겨가게 되면서 다음 이야기에서라는 기대를 놓치지 않게 합니다.


전 애인과의 어색한 조우속에서도 냉철한 분석력을 잃지않고 진실을 찾아내는 나오미를 보여주는 '가면도 제각각',  진짜 민낯 아닌 가짜 민낯을 보여준거라 고백한 여자친구덕에(?) 사건 후 보여진 얼굴과는 다른 진짜 살인자가 누군지, 동기가 무엇인지를 파악해낼수 있는 멋진 형사로 짜잔 등장하는  닛타 형사의  '루키 형사의 등장',   호텔을 이용하려는  유명 작가와 그를 만나고 싶어하는 열혈팬들의 극성속에서  유명 작가의 존재 자체를 숨겨야 하는  임무를 맡게된 나오미가 단 며칠 지켜보는 것만으로  열혈팬들의  무모한 행동도 저지해나가지만, 그동안  아무도 모르고 있던 진실까지 알아낸다는 '가면과 복면',  범인으로 의심되는 인물을 추려가던 중 유력한 용의자를 발견하지만 그가 불확실한 듯 확실한 알리바이를 가지고 있음에도 말하지 않게되자 그것을  사건과 어떻게 연결시켜가는지를 보여주는 '매스커레이드 이브'. 이 4가지 이야기만으로도 나오미와 닛타는 이미  그들 분야에서 남다른 관찰력과 추리력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는 걸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그들 각각이 보여주는 사건은  강렬한 사건이 들어있지 않음에도  우리에게  닛타의 날카로운 감과 나오미의  정확한 관찰을 바탕으로 하는 추리력에 빠져들게 하는데요. 호텔이나 경찰에서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 가면을 지켜준다.' 와 ' 가면을 벗겨야 한다' 라는 정반대의 입장임에도 '가면도 제각각' 이라는 처음 이야기의 제목처럼 호텔에 잠깐 투숙하게 된 손님이나 경찰이 만나야 하는 사람들중에   속이려 드는 제각각 다르게 포장한 사람들의 가면속 얼굴을 볼 수 밖에 없다는 공통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일겁니다.


추리하는 사람을 차가움과 따뜻함이 같이하는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놓는 재주가 있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번에도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증오와 배신으로 사건도 있지만 사람의 따뜻함도  함께 한다는 걸 보여주고 있는데요.  호텔에서 잠깐 마주치는 사람들을 자세히 바라보는 것만으로 이런 추리가 가능할까 싶은   나오미와 감이 좋은 형사로 이름을 올릴만한 닛타가 만난다면 그들 눈을 피할자가 있을까 하게 됩니다.  드라마로 만들어져도 재미있겠다 싶은  호텔리어와 형사의 이야기, 다음이 더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