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잭 매커보이 시리즈
마이클 코넬리 지음, 김승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이클 코넬리"와 "시인" 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두 이름에 혹해 663페이지라는 두께를 두려움없이 잡았는데요. 풀리지 않는 살인사건에 괴로워하다 자살을 택한 형 션이 살인사건 기획기사 전문기자인 동생 잭과 쌍둥이라는 소리에  문득 어디선가 본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설마"라는 생각을 가지면서도 읽기를 중단하지 못하고 쭉 읽어가게 되는건, 역시나 마이클 코넬리만의 재미와 스릴이 가득하기 때문일텐데요.  그래서 이미 읽은 이야기라는 걸  알게 되었음에도 그 다음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더라 생각을 더듬어가며 다음 장을 넘기게 됩니다.


형 션의 죽음에 생각지 못한 이상한 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된 잭은 의문사에 대한 조사를 하다  형의 죽음이 다른   경찰관들의 자살사건과 비슷한 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풀리지 않는 사건에 괴로워하는 경찰관, 그 사건에 오래 매달리다  죄책감을 가지게 된 그들이  자살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평상시와 다른 유서가 남아있더라 라는  공통점을 가진 사건이 꽤 오래전부터  계속 있었던 겁니다.  짧게 남긴 그들의 글이  에드거 앨런 포의 시구라는 걸 알게 되면서 이 사건은    FBI까지 참여하는 '시인'이 벌이는 연쇄 살인사건이 되고 맙니다.  단독 기사에 대한 욕심과 형에 대한 애정으로 사건에 참여하게 된 잭은 사건을 감추고 싶어하는 FBI의 '그들만의 성'을 뚫고 자기 자리를 지키기위한 협상을 벌이기도 하고 레이철 월링 특수요원과의 사랑까지 얻어내며 대단한 활약을 보이게 됩니다.


"당신네 닭장에 지금 여우 한 마리가 살고 있어요."-601

"시인을 읽지 않았다면 마이클 코넬리의 최고의 걸작을 놓친 것이다! " 라는 말처럼 영화를 보듯 이야기가 쭉 진행되게 됩니다. 시인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것인가와 경찰의 수사를 비웃으며 계속 사건을 일으키는 시인, 그리고 그가 보호하는 것으로 보이는 그 누군가가 바로 옆에서 얼굴을 보이며 같이 웃고 울고 있을지 모른다는 걸  암시하는 이야기는 한 사람을 콕 찍을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하지만 마이클 코넬리는 그 사람이 그랬을  것이란 의심이 확신이 되었을 즈음에  '정말 이게 맞는 의심일까?' 라며  같은 단서가 새로운 의심을 일으키고  다른 이를 가르키게 되는 반전을 기가 막히게 주고 있습니다.


쫓고 쫓기는 수사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1996년 작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재미있게 읽히는 시인을 읽고 그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게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