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항 2000 수학 중3-2 (2019년용) 다문항 2000 수학 (2019년)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며칠전에도  대학에 가려면 문과나 이과에 상관없이  수학을 우선 잘해야한다는 뉴스가 나왔는데요. 물론  그 뉴스가 새삼스러운 건 아니라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미 수학에 신경을 많이 쓰고있을겁니다.  저 역시 아이 방학에는 다른 과목보다 수학에 은근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선행의 시작으로  많은 문제집중에서 꼭 선택하게 되는게 간단한 개념서와 다문항 2000입니다.

 

아이마다 공부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울 아이는 개념서를 한번 풀어본 후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 이해가 됐는지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다문항 2000에는 다(多)라는 말답게 여러 기출 유형과 내신 해법, 그리고 난이도가 다른 문제들이 있어서   문제 읽기를 대충하는 아이에게 끝까지 읽는 문제의 중요성과 어떤 문제에 어떤 개념을 적용해야  있는지,    서술형은 어떻게 풀어가야하는지 방향을 알려주고 있어   문제풀이 문제집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단계별, 유형별 문제가  여러가지로 나와 있어 꼼꼼히 풀어가면   개념과 문제 연결이 쉽게 익숙해지지않을까  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앞 부분에 수학 고득점 맞는 비법이 나와있는데요. 다들 알면서 지키기 어려운, 하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평생가는 좋은 습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매일 , 조금씩이라도  손이 기억하게  문제를 푸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는 걸 아이를 키워가면서 알게되는데요. 요즘은  풀이 과정과 틀린 문제의 오답 노트 정리까지가  더 필요해졌습니다.


 

"다문항 2000" 은 1step 개념 원리 문제와 2step 기출 필수유형 완전정복, 3step 기출 심화유형 완전 정복과  Final step  실전 유형 Test, 스토리텔링& 서술형.논술형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책을 펴보니 꼭 알아야 할 개념과 공식을 적어놓은 '핵심 정리집' 부분이 먼저 보입니다. 대푯값과 산포도 부분부터 아이들이 헷갈리기 쉬운 입체도형에서의 피타고라스 정리의 활용부분, 원주각의 활용등이 나와있어  그림으로 풀어가는 부분이 많은 2학기 수업 정리에 도움이 되리란 생각입니다.

 
다문항 2000은 3step까지와 Final,스토리텔링& 서술형.논술형 부분으로 나누어져있는데요.

1step. 개념 원리 문제입니다.

 개념과 공식이 어떤 원리로 이용되는지를 확인해보고 개념을 이용한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2step. 기출 필수유형 완전정복입니다.

 기출 필수 문제중 자주 나오는 문제들을 어떤 유형인지, 포인트가 뭔지를 짚어가며 풀어가게 되어있습니다.


3step. 기출 심화유형 완전정복입니다.

 학교 시험이 어려운 편이라면 3step문제를 꼭 풀라는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요즘 학교들이  수학문제를 어렵게 내는 편이라 3단계 연습만 잘해도 좋은 점수를 기대해도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Final. 실전 유형 Test입니다.

시험에 자주 나오거나 아이들이 틀리기 쉬운 문제들로 학교 시험처럼 풀어보며 자신의 실력을 다시 점검할수 있습니다.

 


서술형 문제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는 스토리텔링& 서술형.논술형 도 있는데요. 우리가 쓰는 문장들이 수학적으로 어떻게 풀릴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고, 적으며 풀어갈수 밖에 없는 문제라 '문제해결력'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답니다. 
   

 정답과 풀이 역시, 자세한 풀이가  이제 실력이 슬슬 딸리는 엄마의 설명보다 나은지라   아이 혼자서 어려운 문제는 풀이 따라하기를 하며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수학을 잘하는 방법은 역시나 문제를 얼마만큼 풀어봤냐는 거 아닐까 합니다. 얼마만큼이라해서  문제의 갯수가 아니라  어떤  유형별 문제를 풀어봤고 그 문제를 통해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알게 되었는지가  중요하다는 생각인데요.  그걸  보완해가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수학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면에서  단계를 통해 여러 유형을 접할 수  있는 다문항 2000이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