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포 스타일 - 제3회 스토리킹 수상작 비룡소 스토리킹 시리즈
김지영 지음, 강경수 그림 / 비룡소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4"가 아니라 "G4"의 등장입니다. 그것도 더 멋진 향내(?)를 풀풀 풍기는... 쥐포말입니다.

 

지각 직전 아슬아슬하게 도착한 '구 인내'가 먼저 등장하는데요. 반 아이들 자기소개서 작성한 게 다섯개부터 하나까지의 별을 달고 벽에 붙어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슬쩍 자신의 걸 찾아본 그, 살짝이지만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요.  써야할걸 쓰고 감춰야할 걸 감췄음에도  자신 자기소개서만 별이 없다는 걸 알게 된 겁니다.   어떻게 썼을까 보니   키,몸무게 란은 안 재봐서 모르겠음 이라 하고, 친한 친구도 필요 없고, 성격은 우주 최고라 써 놓았네요.   내용만 봐도 구인내가  호락호락한 아이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되는데요. 그까짓 별 도장이라더니  쿨하게 만들기도 하고, "내가 우습냐?"는 선생님 질문에 "아니오"라 답한 후 더 화를 내시는 선생님을 보며 "네"라고 했어야 하나 고개를 갸웃거리는 걸 보면 선생님 아닌  엄마 마음에는, 귀여움까지 넘치는 매력이 있는 아이입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우연한 일에 의해 자석이 반에 엄청난  문제를 일으키면서 인내는 필요 없을 줄 알았던 친구를 만들게됩니다. 드디어 아이들도 인내의 매력을 알아보게 된거죠.   책만 읽는 아이 영재와 먹는 걸 좋아하는 아이 대범이, 연기자가 꿈이라는 봉소리와 함께  G4, 쥐포를 결성하면서(왜 많은 알파벳중에  G인지는 내용에 나온답니다.) 아이들에게 생긴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게 됩니다. 아이들이 까르륵 웃을만한  재미있는 내용에 사건이 하나씩 들어가고 그것을 탐정이 꿈인 인내가 풀어간다는 게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YES"를 많이 하는 아이가 어른 입장에서  편하기는 하지만 지나 보면  "NO"라고 말할 줄 아는 아이와의 대화가 더 잘 통했었구나 싶을때가 있습니다.  구 인내와 나머지 3명의 아이들이라면 남의 눈치 안 보고 "아니오. 제 생각은.."이라 할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뿐만 아니라   영재의 어머니를 위한 음식을 만들었다는 대목에서는 남의 마음도 고려해봐야하는거야 하며, 울 아이들을 툭 치게 되더라구요.  처음엔 같은 반 아이였을 뿐이였지만  일이 생기게 되고 그 일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며 친해지는 그들의 모습은 '우정의 소중함'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아이들에게  "방귀 튼 친구"가 있냐고 물어봤더니, "비밀은 나누지만 방귀는 잘 안 뀌어서..."라는 태연한 대답을 듣게 되는데요. 생각해보면 친구들과 방귀트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도 그럴만큼 친한 친구가 아이들에게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건, 마음에 힘든  일이 생길때는 엄마보다 의지가 되는게  친구라는 걸 알기때문일텐데요. 왜 어린이 100명의 심사위원들에게 강력 추천을 받았는지 알겠다 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