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소년 탐정단 오사카 소년 탐정단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 어디서 무슨 소동이 벌어질지 제가 어떻게 안다고 그러세요."

"그게 정말인가요? 저는 선생님이 일이 벌어질 것을 미리 미리 알고 끼어드는 줄 알았는데."

"쳇!"-217


만년 경찰이기는 하지만 베테랑인 우루시자키 경찰에게서 이런 불평아닌 불평을 듣는  시노부는 초등학교 선생님입니다.  반 학생 아버지에게 생긴 살인사건에 억지로  끼어든다 싶었는데  의외로  예리한 면을 보이는 그녀는, 경찰로 근무해도 되겠다 할 정도로 뛰어난 체력과 날카로운 직관, 그리고 사건에 스쳐간 수많은  대화들을  기억했다 사건에 응용하는  좋은 기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해자나 가해자에게  사정이 있는 걸 알게되면, 사건에 관계없이  가엾어 하는 따뜻한 마음까지도 말입니다.  중간 중간 나오는 그녀의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투박한 말투 역시 읽다보면 말괄량이 소녀로 여겨질만큼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이런 그녀다보니 사건 해결하다말고 삼각관계 주인공이 되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싶습니다.


'시노부 선생님의 ...'라고 시작되는 다섯 건의 사건 모두에서 중요한 단서를 잡아내는 건 역시나 시노부 선생님이기에  한 팀인 우루시자키 경찰에게서는  찬탄을, 그리고 다른 한명인 신도에게는 사랑을 받게되지만 그 사랑이 진도가 나가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건 해결 좋아하는 탐정들이  늘 그렇듯 그녀가 지나가는 곳에는  기다렸다는 듯 사건이 터지기때문인데요.  모든 일에  열심인 그녀라서인지  점점 경찰이나  반 아이들 모두 그녀를 믿고 사건이나 자신의 일에 대해 의논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 인정하는  그녀의 여러 매력때문인지 읽다보면 명탐정 코난과 우왕좌왕하다 결국 사건을 풀어내는   또래 탐정단의 모습이 보이게도 됩니다. 그건 아이들과 사건에 등장한다는 모습때문이 아니라  혼란스러운 여러 증거를 가진 사건이거나 혹은 그 반대로  아무 단서도 없는 사건에서  코난 일행이 그랬듯,  뭔가 어울리지 않는 걸 기가 막히게 찾아낸다는 점때문입니다.  물론 코난이 그랬듯 그녀가  경찰들 옆에서 지적하는거죠. 그리고   그 부분이 어떻게 이상한지를 알려주고 나서야   우리가 "진짜 그게 그러네" 라고  한다는 점까지 말입니다.


약간은 코믹하게  그녀와 학교 아이들, 그리고 신도와 그녀의 맞선남 혼마 이야기를 사건에 얹어 가고 있는데요. 코믹과 진지한 사건, 그리고 사랑과 감동까지 있기에 초창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느낌을 살짝 느껴보게 됩니다.(1988년작이라 하니,,) 1992년에 시리즈 드라마로  방영되기도 했다하니 아직 못 본 이야기가 많이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 다음 사건 이야기만큼 기대가 되는 건, 혼마보다는 신도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그녀의 사랑찾기입니다. 아무래도 당찬 그녀니만큼 다른 결정을 할수도 있겠지만  오직 하나만 생각할줄 아는 신도 형사의 뭘 모르는  우직함이 진심이라는 걸 알기에, 시노부 선생 역시 흔들리지 않을까 하는데요.  


 사건마다 조금씩 변하는 그녀의 주변 이야기가 등장하는지라 그렇지 않아도 짧은 이야기가  더 짧아진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다음에  만난다면  '유쾌한 시노부 탐정' 이라 부르고 싶은    그녀의 이야기 역시, 다른 많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들을 기다리듯  기다려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