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루미코의 오이시이 키친
타니 루미코 지음 / 우린 / 2015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오늘은 뭘 먹지?"란 질문을 매일 하고 살게됩니다. 매일하면서도 아직까지  또 뭘 먹어야하나  고민이 되는 건,  궁리를 했음에도 다른 생각이 안 나  어제 했던 음식을 또 하게되기때문일겁니다. 음식 잘한다는 사람들 음식에 눈길이 가는 건,  맛있기도 하지만  내가 쉽게 접하는 재료로 생각지도 못한 음식을 만들어내기때문 아닐까 합니다. 모양이 특별하니 손많이 가는거야   당연히 것이라 생각했는데   "루미코의 오이시이 키친"은 우리가 흔히 봤던 재료들로 생각보다 쉽게 일본식 맛을 내는 방법뿐 아니라 한국에서 산 세월이 있는지라 약간은  한국식으로 변한건 아닐까 싶은  다양한 음식을 보여줍니다.


가족들의 각각 다른 입맛과 모자란 영양을 생각해서 만든 정성스런 '집밥'이 좋다는 걸 알면서도 간편함과 강한 맛, 그리고  화려함으로  무장한 외식에 유혹당하기가 쉬운데,  루미코님의 음식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깔끔함이나 맛깔스러움이 눈에 보이기에  그 음식을 맛있게 먹고 좋아할  가족이나  친구들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고 그렇기에  더 따라해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남자를 잡으려면 그 남자의 위장을 잡아라!' 이런  속담이 일본에 있나봅니다. 하지만 맛있는 요리가 남자 마음만 사로잡겠습니까! 누군가가 정성스레 해준 음식이  세월이 지나도 가끔 냄새나 모양으로 다시 떠오르는 걸 보면  누군가 그 사람만을 생각하며 만든 음식은 지워지지 않는 또하나의 추억이 되고 살아가는 힘이 되는 것인가 봅니다. 힘없을때면  엄마의 된장찌개와 달걀찜이 더 먹고 싶어지는 걸 보면 말입니다.


밥먹기 싫어하는 아이를 조금이라도 더 맛있게 먹이기위한   루미코의 정성스런 음식들을   아이들은  자라서 그 비슷한 음식을 보며 엄마의 손맛을 그리워할텐데 우리 아이들은 뭘 기억할려나 궁금해지게 됩니다.  우리가 궁금해하는 일본식 간장과 참치액을 사용한 소스의 배율이나 조금의 궁리만으로 비슷한  재료의 음식들 맛이 다양해지고 깔끔한 요리가 된다는 짧은 레시피도 좋았지만    그 음식에 관한 그녀의 사연이나 아내로써 며느리로써 엄마로써 고민하는 루미코도 볼 수 있고 무뚝뚝한 한국 남자와 사는 좋은 점, 나쁜 점에 관한 이야기까지 편하게 들을수 있어 다른 요리책과는 다른 매력이 있지않았나 합니다. 


'오늘이 가장 맛있습니다'라는 말도 나오는데요.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란 말이 제 요리에도 통하는 말이였음 하게 됩니다.  전자책이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했지만 생각나는 음식을 금방 꺼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던 루미코의 오이시이 키친, 요리하는 게 즐거울수 있다는 루미코의 마음이 읽혀져 더 편안하지않았나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