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기 사전
미야타 치카 지음, 박혜연 옮김 / 이봄S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어렸을 때 제일 많이 하는 부탁중 하나가 "이것 좀 그려주세요." 일겁니다. 남자 아이들이라면 자동차나 공룡을, 여자 아이들이라면 아무래도 꽃이나 사람을  이야기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실력에 상관없이 열심히 그리기는 했는데... 그린 사람 마음에도 안 들었지만 아이들  눈에도  안 들었는지 추가 주문이 많았답니다.  그 때, 이 "그림 그리기 사전"을 알았더라면  그림을 그린다는 일이 더 즐거웠을텐데 말입니다.   

 

 

동물, 식물에서 음식에 건물까지 그림 2000개가 수록되어 있는 "그림 그리기 사전"은 그리고자 하는 대상의 특징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와   그리기 순서가 있어서 따라 그려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그림이  생각보다 쉬워  따라 그리기가 금방 만만해지게 됩니다.

 

 

 그리기  재료마다의 특징은 어떤지, 선을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살짝의  포인트만으로 전혀 다른 모습이 되는 걸 볼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그리기가 너무 어렵다 여긴 사람들도  약간의 포인트만  달리함으로써  보이는 모습뿐 아니라   분위기도 달라져 전혀 다른 사람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나  순서뿐 아니라  수생동물을 그릴때는 사인펜을 사용하면 물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난다던지  곡선을 잘 그리면 신선한 과일로 보인다던지 하는 중요 정보도 있어서  하나씩 배워가게 됩니다. 


 그리고 싶은 게 생각난다면  어떤 거라도 고를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장점 아닐까 합니다.   골라놓고   작은 종이와   짧은 시간, 그리고 그 그림을 그리며 즐거워하는 사람과 바라보며 웃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충분한 책입니다.   때로는   나는 이렇게 그리지만 똑같은 걸 보고도 상대방은 또 다르게 그리게 된다는 게 신기해지기도 하고 말입니다.   마지막 보너스의 보너스까지 그림을 보여주는 저자 미야타 치카는 삐뚤빼뚤하게 튀어나온 선 또한 나름의 멋이 된다며 그림 그리기가 쉽고 재미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는데요.  아직은 책을 따라해야   마음 편하게 그림이 그려지지만   이 많은 그림을 한번 이상씩 그려가다보면 언젠가는 그의 말처럼, 나만의 스타일대로 스르륵 그림을 그리는 날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