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의 아침 - 고요한 마음의 쉼터 히말라야 컬러링북
변건영 지음 / 밥북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컬러링북에 빠져 마음의 평화를 찾았다는 몇몇 사람들의 뉴스를 며칠전에 보고 '과연 그럴까'하는 의문이 들었다.  색색깔의 눈부신 물건들틈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색을 칠한다는 것만으로  마음의 평화나 안정, 기쁨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선뜻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미술 치료라는 것도 있지만   아이들이 하는 것으로만 여겨지는 크레파스나 물감, 색연필을 가지고 그린 그림이 누구에게나 같은 마음을 줄까 하는 궁금증이 더 많았던 건 사실이다.

 

 

히말라야의 아침이라는 제목의 컬러링북,

히말라야라는 이름때문인지  조금 더 넓고 시원한 느낌을 받게 된다.

 


히말라야 산맥에 대한 설명이나 동물들에 대한 설명, 이 안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문양들이 무슨 뜻인지 설명되어 있다.

 


커다란 나무에 걸린게 구름일까, 얹어진 같은 나무일까 잠깐 나를 고민하게 했지만  뿔로 보아 사슴이라 여긴 동물과 어울리는 건 역시나 풍성한 나무가 아닐까 싶어, 나무로 결정하고 나니 큰 일을 해결한 듯해 마음이 뿌듯해지게 된다.

 


이리 보고 저리 보아도  그동안 받았던 미술 점수가 말해주듯이 그림은 역시 나의 길이 아니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꽤 평화로운 분위기를 잘 살리지 않았나 하는 혼자만의 흐뭇함이 생기게 된다. 조용히 그려가다 같이 마무리를 하자는 아이에게 "생각보다 괜찮다."는 칭찬도 들어가면서 말이다.

 

나만의 분위기를 내가며 혼자 열중하다 괜히 아무생각없이  흐뭇해지는 것,  이것이 컬러링북의 매력이 아닐까 싶고  나 또한  색연필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 해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