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할런 코벤 지음, 이선혜 옮김 / 문학수첩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할런 코벤이 사랑을 가지고 돌아왔다는 말이 어울리는 '6년'이다. 가족이나 가까운 이에게 내가 모르던 비밀, 그것도 아주 무시무시한 비밀이 있어 다가갈수록 위험해진다는  이야기를 그려가는 코벤은, 이번에는  잃어버렸다 여긴 사랑이 비밀때문에  나와 어쩔수 없는 이별을 하게 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남자에게  다가오는  위험을 그리고 있다.


 학교내 인기남이기도 한  제이크 피셔 교수는  6년이란 시간을, 지나간 사랑때문에  가슴아파하는 중이다.  교수로서의 일로 묵묵히 살아가고는 있지만 늘 마음 저편에 떠오르는 건, 사랑하는 나탈리에 대한 추억과 그녀 결혼식에서 했던 마지막 약속 "우리의 행방을 찾지 않겠다고,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지도 않겠다고 약속해줘요." 이다.  그렇게 멈춘 시계처럼 기억을  강제적으로 묻고 살던 제이크는 우연히 나탈리의 남편 토드의 부고를 보게 된다. 이제 우리가 아닌 혼자가 된  나탈리, 그녀를 찾아봐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시작된 제이크의 나탈리 찾기는  감춰져있던 수십년 동안의 비밀을 건드리게 되고, 주변에 있던 모든 이들  특히나 모범 시민으로 살아가던 제이크 본인을 누군지도 모르는  악당들에게 쫓기는 위험한 신세로 만들게 된다.


그럼에도 추억을 되집어 가며 나탈리에게 들었던 단편적 사실만을 짜집기해 추적해가던 제이크는 눈 앞에서 보았기에 믿었던 그녀의 결혼부터  뭔가가 수상했다는 걸 이제사 알게된다. 신랑 토드의 수상스런 존재, 6년동안의 흔적이 사라진 나탈리, 게다가  찾아 본 그녀와 함께 한 기억속 모든 것들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까지 알게되자 그는  혼란에 빠지게 된다. 자신이 알았던 그녀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건지, 그녀와의 마지막 약속을 깼기에 그녀가 위험해진건 아닌지 걱정스러운  그에게,  그녀 찾기를 그만두라는 압력이 시작되자 오히려 제이크는 나탈리 찾기를 포기하지 못하게 된다. 


신부나 결혼식에 비밀이 있었다 라던지,  그리고 자신이 분명히 보았음에도 그것이 사실이 아니였노라 말하는 주변이들의 증언들은 ,  추리 소설  어디에선가 보았던 줄거리를 떠올리게 하는 부분들도 있지만  역시 할런 코벤답게  비밀의 한 단계를 겨우 넘었다 싶었는데도, 나탈리를 찾기 위해서는  제이크의 주변 사람들 비밀까지 풀어야 한다는 이야기까지 더해져 끝까지 그녀의 비밀이 뭔지  종잡을 수 없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제이크와 나탈리만이 아니고  주변에 있는 모두에게 각자의 사연이 있다는 굉장히 큰 내용을 담고 있기도 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맞물려가는 사연을 알아내야 조금씩 비밀을  보여주게 된다는 재미를 주고는 있지만  예전 할런 코벤이 보여주었던  그 어두움이나 날카로움보다는 달콤함에 더 무게를 두고 있는 것 때문인지, 이제까지와는  다른 느낌의  이야기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그래도  비밀과 추격, 그리고 사랑이 한편의 영화처럼 다가오기에(휴 잭맨의 영화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만) 재미적인 부분에서는 역시다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