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도나 첫 번째 이야기 - 완벽한 가족 찾기 벨라 도나 이야기 1
루스 사임스 글, 심은경 옮김, 강윤정 그림 / 가람어린이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아기때부터 마녀를 유난히 좋아하는 벨라 이야기는 아이들, 특히나 여자아이들  눈을 금세 사로잡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입니다.  귀여운 벨라에게는 자신만의 가족찾기와 마녀가 되고 싶다는  두 가지 소원이 있는데요.   보육원에서 자신을 원하는,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가족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벨라와 그녀의 절친 샘은   자신들에게 어울리는 가족이 오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거라 자신하지만 맘에 딱 맞는 가족찾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다 드디어 벨라 눈에 쏙 들어오는 릴리스 아줌마를 만나게 된답니다. 아줌마의 이름은 쏘시에, 여자 마법사 즉 마녀라는 뜻이라하니 이름부터 벨라의 마음에 쏙 드는게 당연하겠죠~ 


 만일 아줌마와 가족이 된다면   완벽한  가족이 될거란 생각에,   벨라는 아줌마가 좋아할만한    완벽한 아이가 되기로 한답니다. 싫어하는 분홍색 옷에  얌전한, 심지어는 야채까지 기꺼이 먹어주리라 라는 생각을 갖게 된거죠.  아줌마 마음에 쏙드는 아이가 되기 위해  점점 마녀와 거리가 멀어지는  벨라에게 다른 친구들은 좋다는 반응이지만  오래된 친구 샘만은 그런 벨라의 모습을 좋아하지 않는답니다.


그러다 벨라가 더이상 완벽한 아이인척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 생기게 된답니다. 벨라에게 비밀이 있었던 것처럼 릴리스 아줌마에게도 멋진 비밀이 있었던거죠. 그리고 릴리스 아줌마는 원래 벨라 모습이 제일 마음에 든다는 말을 해주시는데요. 이렇게 아줌마와 새로 생긴 마을 사람들과의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벨라에게 절친 샘의 얼굴이 이상하게 변하는 일이 생기게 되면서  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아줌마만큼이나 벨라를 환영하던  마을 사람들과  절대 하지 않기로 약속한 게 있었는데,   벨라가 샘을 위해 어기게 됐기때문입니다. 


벨라에게는 아기때부터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 몇가지 작은 소동들이 있었답니다. 벨라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는 걸 우린 알기에 언제 벨라의 비밀이 다 밝혀질지 궁금해지게 된답니다.  이렇게 첫번째 이야기에서는 벨라와 샘의 가족찾기, 그리고 벨라뿐만이 아니라 샘에게도 특별한 능력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그 다음을 더 궁금하게 만들게 된답니다. 


앞으로도  벨라 가족에게는  더 신기하고 재미난 일,어쩌면 무시무시하기까지 한 일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가족이란 즐거울때나 슬플때나 함께 하는 거라며 늘 벨라 편이 되주리라  미리 선포한 아줌마. 그리고  뭔가 사건을 만들지 않을까  싶은 나이많은 고양이들, 베리티 언니의 질투와 샘이 보일 능력, 그리고 벨라가 익히게 될 새로운 마법까지... 두번째 이야기는 어떤 소동을 그려갈까  기다려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