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밴드 2 : 버려진 아이들 (하) 브라더밴드 2
존 플래너건 지음, 김경숙 옮김 / 챕터하우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리포터부터 반지의 제왕, 타라덩컨, 레인저스등의 이야기에 흥분한 아이들이  그 다음에 일어났음 하는 자신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만들어갈 때는 "약간 오버"가 아닐까 싶어 웃음이 나기도 하고 '아이들이란' 생각을 했었는데,  브라더밴드를 같이 보면서 그 맘 이해 하게 된다. '아이들에게  각 캐릭터가 맘에 들어 기억에 남는다는...' 존 플래너건의  '레인저스' 뒤를 잇는다는 말답게 중세 유럽의 스캔디아라는 왕국과 보물,  뺏으려는 자와 찾으려는 자 , 그리고 바다를 중심으로 남들보다 모자랐기에 선택받지 못했고 자신들 역시 다른 이들에게 쉽게 인정받을거라 생각하지 않는 8소년의 조합이 그 다음이 기대되는 이야기가 되어준다.


친구와 팔 하나를 동시에  잃으며  옛 전사로서의 영광과 명예까지 잊은   쏜과 늘 현명한 어머니 카리나로부터 하나 하나 배우며 성장해가는  "할" 은 늘상 실수를 하지만  그로 인해 생기는 고난이나 절망에 아파하지만 않고  어떻게 해결하지 생각할 힘을 '불끈' 내는 용기를 보이기에 그 다음 생기는 일은 또 어떻게 풀어갈까  하는 기대를 생기게 한다. 나에게도 잊었던 옛 이야기 "보물섬"과 "십오소년 표류기"도  떠올리게 되기에 그 다음이 안 궁금할 수가 없게 된다.

 

아랄루엔인과 스캔디아 인의 아이로 태어나 아이들에게 놀림만 당하던 할은 그 해 열여섯살이 된 소년들이라면 다 거치게 된다는   브라더밴드(소년들을 소규모의 팀으로 묶어 함께 배우고 익히게 하는 훈련 시스템)에 참여하게 된다.  석달간의 훈련,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늘 앙숙이던 터스구드와의 당연한 대결은 어떻게 될지뿐 아니라 남들이 데려가지 않는 아이들만 남게 되어 할 수 없이 한 팀이 된, 할이 있는 헤론팀의 성장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게 된다.

 

특별한 마법이나 뛰어난 별개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아니고 오히려 약간 모자란 부분이 하나씩 있기에  다른 팀으로부터 선택을 받지 못했던 아이들이  뭉치게 되면서 보이는 팀웍이, 뛰어난 능력보다 나은 이유를 보여주게된다. 1편에서  그들이 자신의 실수나 약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서로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불리할 줄 알면서도 팀을 위해, 친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내려놓는 모습으로 박수를 받는다면  2편에서는 중요한 것을 위해  포기하는 것도 알게되는  아이들로의  성장, 그리고  타의 반 자의 반으로 고향을 떠나 기약없는 향해가 시작될꺼라는  고난의 시작을 보이고 있다.  


 자신의 팀과 같은 이름을 가진 헤론이란 멋진 배와 서로를 챙겨주는 멋진 친구들과 함께   이들 부족의 가장 소중한 유뮬 '앤더멀'을 약탈하기 위해 나타난 레이븐호의 선장   자바크와  분명 부딪혀야 할 그들의 운명은 아이들에게 레인저스를 잇는 또 다른 멋진 책으로 기억되지 않을까 싶고  벌써 나왔다는 그 다음   침략자들, 사냥꾼들, 소코로의 노예들, 스콜피온 산맥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있을지 기다려보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