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강경수 그림 / 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의 선택' 이란 문구에 눈이 확 꽂히게 되는데요.  건방이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왜 어린이 심사위원들이 선택하게 됐는지를 알게 됩니다.  어린이 심사위원들의 내 맘과 똑같은 강력 추천 이유나  등장인물의 소개부터  이 이야기가 시작부터 심상치 않다는 걸 알게 합니다.

  

 보육원에 들어가게 된 건이는  자신이 찾아가던 '비밀의 집'에  마지막 인사를 하기 위해 들리게 되고,  그 곳에서 우연히  뭔가를 중얼거리며   바위를 깨는 엄청난 힘을 가진 할아버지와 만나게  됩니다. 놀람도 잠시,  "...주먹은 무쇠처럼.." 등등의 소리가   제자가 아니라면 들어서는 안 되는  오방 구결이라며  자신에게는 지켜야 할 맹세가 있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요. 그  무시무시한 소리를 듣게 된 건이는 울며 겨자먹기로  오방도사의 제자가 되기로 합니다. 그 날부터  수련 제자가 사부님을 모시는 동안 한다고 알려져있는  자질구레한 일들이 건방이의 일이 되면서 당연히 오방도사와 건방이는 투닥투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얼떨결에 제자가 된지라  기죽어 살것같지만 오방도사의 호통에도 따박따박 할 말 다하는 건이는,  무술은 뛰어나지만  어딘가 빈 구석도 있는  오방도사와의 대화에서 우리에게 웃음을 주게 됩니다. 그러는 중에, 정식 제자가 되어  하늘 건(乾)에 방위 방(方)자를 쓴   '건방' 이라는 이름도  받게 되구요. 뜻은 좋지만 부르다 보면  왠지 웃음이 나는 건방이의 오방 권법은  '수검술',수석술'이라는 신기하고도 특별한 권법이 나타나면서  재미를 더하게 됩니다. '머니맨'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자신이 배운 무술로 안심할 수 있는 동네 만들기라는 의도하지 않은  알바를 하기도 하고, 도꼬마리라는 도둑과 대결도 하면서 건방이에게  다음이 기대되는 초아라는 검술에 능한 여자친구도 생기게  됩니다.

  

건방이의 수련기 이야기는 성룡이 보여주던 무협 영화처럼 코믹하게  그리고 유쾌하게 다가오게 됩니다. 남자 아이들이 아무래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지만 검을 잘 쓰는 똑부러지는 초아의 등장은  여자아이들 마음까지도  시원하게 만들어 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무엇보다도 사람에게 중요한 건 강한 실력이 아니라  그 센 실력을 지탱해 줄 수 있는   '건강한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걸, 언제 어디서나 밝고 씩씩한 건방이를 보며 알게 됩니다.   못된 일을 꾸미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검은 수염 아저씨와 오 지만이 어떤 일을 벌일지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실력을 더 올릴 수 있는  뭔가를 깨달은 건방이가 틀림없이  그들과의 대결에서 새로운  권법을 보여줄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다음 편을 벌써 기다리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