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밤에 본 것들
재클린 미처드 지음, 이유진 옮김 / 푸른숲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낮에 바라보는 것과 밤에 보이는 풍경은 다르다.  일상적이고 시끄럽지만 따뜻한 그림이 낮의 것이라면,  특별하거나 때로는 음침하고 무서운 것들이 밤의 풍경이다.   잘 보이지 않는 어두움 속에서  슬쩍 본 뭔가라는 불확실성은 그렇기때문에   머릿속에 더 오래 남는지도 모른다. 내가 뭘 봤는지, 본 사람조차도 자신할 수 없다는 불안감이 괜히 더 무서운 상상을 하게 하니 말이다.  

 

 줄리엣,로브, 앨리는  xp라는 색소성 건피증으로  햇빛을 보면 안 되기에  남들이 돌아다니는 낮에는 자고 남들이 자는 밤에 삼총사가 되어 동네를 돌아다니게 된다.  같이 돌아다니면서도 어렸을적부터  남몰래 로브를 사랑하게 된  앨리는 자신보다 매력적인 줄리엣을 향할지도 모르는  로브의 속마음을 알수 없어  불안하기만 하다.

 

그러다 셋은 역시나 줄리엣의 주도하에 파쿠르라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게 되고  우연히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보이는 장면을 앨리가 목격하게 된다. 비가 쏱아지는 밤이기에 더 잘 보이지 않는 그 광경이, 무슨 일인지 정확히 모르는 상태지만  앨리는 순간 보았던 남자의 얼굴을 잊지 못하게 되고  그 후로 밤을 즐기던 그들에게 우연이라고는 말할 수 없는 사건들이 일어나게 된다.

 

절대 햇빛에 노출되면 안된다는 것만 빼고는 다른 십대들과 다르지 않은 삼총사였고   모든 일을 같이 했다고 믿는 사이였지만 사실 그들에게도 비밀이 저마다 있었다는게 드러나게된다.  너무 대담한 줄리엣때문에 우여곡절이 생기게 되고  일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그들은 단단하다 믿었던 자신들의 사이를 돌아보게 된다.

 

무슨 일이 있었고, 그 일은 누가 저지른 일이냐 하는 미스터리와 사랑과 우정사이에서 흔들리는 아이들, 그리고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보여지고 있다. 약해보이는 앨리에게 다가오는  위협을 어떻게 뿌리칠수 있을까 싶지만 앨리는 당당하게 맞서게 된다. 수많은 영화가 그랬듯, 잘 보이지않았던  어떤 장면때문에 위험에 빠지게 되는 아이들과 너무 냉정한 범인이라는 설정외에도 색소성 건피증인 아이들과 그 가족이 보여주는 특별한 순간들이 이야기를 계속 읽어나가게 하고 있다.

 

 앨리가 사건뿐 아니라 친구들과의 우정과 사랑을 다 지킬수 있을까 하는 마지막 장면을 뒤로 남겨두었다는게  많이 아쉽게 된다. 앨리를 비롯한 삼총사의 우정은 더 크고 견고해질지, 아니면 그들 사이는 이미 삼총사가 아닌건지 하는 비밀과 함께,  있어야 할 다음 이야기를 기다려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