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요시다 슈이치 지음, 서혜영 옮김 / 은행나무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 은닉 계좌와 살인이라는 엄청난 사건으로 시작된 이야기는 기업과 기업, 나라와 나라 사이에 정보를 사고 파는 그렇게 자신이 맡은 쪽의 이익을 위해  무슨 일이라도 하는 스파이들의 이야기를 꺼냅니다. 요시다 슈이치가 자신의 15년을 축하하기 위한 작품으로 이 이야기를 골랐다고 하는데요. 그의 이야기를 많이 읽어보지 않아서겠지만  '악인',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와는 다른 장르, 그것도 액션이기에 '낯설다.'란 느낌을 받게됩니다.

 

목숨을 내놓고 일을 해야 하는 다카노, 이제 다카노에게서 일 배우고 독립할만큼 능력을 갖추기 시작하는 애송이 스파이 다오카, 그들은 AN 통신에서 일하며 자신들의 회사가 얻게된 정보를 적당한 이에게 파는 일을 하는 중에 냉혈인간 데이비드 김이나 아름다운 AYAKO,샤마르라는 매력과 서릿발이 같이하는 여자 스파이들, 그리고 말썽많은 초보 수습 사원 아오키 유까지 만나게 됩니다. 그들의 비밀스런 임무란 건 쥐도 새도 모르는 일이지만 그 바닥이 그 바닥인지라   같은 장소에서 여러 번 부딪치며 어떤 일에서는 동지가, 어떤 일에서는 적이 되기도 하면서 오직 자기들에게 주어진 임무에만 집중하는 전형적인 스파이의 일을 하는 이들입니다.

 

결국 그들은 일본,중국,미국이 얽힌 태양에너지 일에서 다시 부딪치게 됩니다. 이제 그들의 일은 회사의 이익뿐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구할수 있을까 하는 일이 됩니다.  이익만 챙기던 스파이가 결국은 자신의 나라를 위한 쪽으로 슬쩍 방향을 틀게될까 하는 이야기가 되는거죠.  거기에 명령만 쫓던 다노카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후배뿐 아니라 이젠 적이 된 스파이까지 구하느라 거의 죽음에 가까운 위험한 일을 몇번이고 겪게된다는 설정에 가끔 등장하는 그의 과거는 지워지지 않는 쓸쓸함을 주게 되고  그의 몸에는  24시간동안 연락이 안되면 자동으로 터지는 폭탄이 있다는 안쓰러움까지 불러일으키게 하기에   영화에 등장하더래도 의리와 애잔한 과거, 늘 죽음의 그림자를 달고 있는 뭔가가 있는 남자라는 설정으로  어디 하나 버릴때가 없는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못 해내는 일이 너무 없는 스파이는 이번  맡은 바  역시 잘 해내리라는 당연스런 마음이 생기기에   혹시란 긴박감이나 불안감이 생기지는 않는 관계로  아슬아슬한 스릴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거기에 찔러도 피한방울 안 나올껏 같던  데이비드 김이 마음을 확 바꾸게 되는 일이 생기고, 누구에게던 빚지고는 못 사는 멋진 스파이들이란 설정이 검은 돈과 정치, 그리고 세계의 미래를 좌지우지하는 과학 기술을 빼낸다는 긴박한  설정의 알수 없어야 할 결말을    어느 정도 드러내고있다는 생각에 살짝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시다 슈이치의 책을 보면서 크게는 사람의 마음속에 공존하는 선과 악을 놓고, 작게는 순간의 선택으로    끊임없이 갈등하는 인간을 느낄수 있었는데  이번 이야기 역시 ' 액션 스릴러'라는 장르로   몸으로 깨지며 해결하는 스파이란 새로운 느낌을 주면서도 차가워보이는 앞면의  스파이인 모두에게 거친 행동과는 다른, 여린 마음을 보여주는 뒷면이  있다는 각각의  매력을 잘 살려놓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그들의 갈등을 풀게 할 사건이 또 생기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가능하게 하고 있어   지금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특히  초보 스파이지만  대담한 아오키 유와 다카노는 어찌될지 한번 기대해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