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중급(3.4급) 기출로 끝내라! - 더 이상의 유형은 없다! 검정 1위 한국사 교과서 저자와 현직 교사 13명의 노하우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로 끝내라!
박찬영 지음, 강석오 외 해설 / 리베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시험으로 만나는 과목이 아니고 이 왕에게 이런 일이 있었고 저 왕에게 저런 일이 있었는데 하는 옛날 이야기식이면 더 좋았을텐데... 그러면  기억에 더 잘 남지않겠냐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종종 합니다. 그 때마다 그렇게 된다면 교과서 안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왕마다 다르게 한  일들과 다른 직책들, 지금도 물론 그렇지만 수시로 바뀌는 정책이나 법등의   자세한 기억들이 과연 머리에 들어가게 될까 란 이야기를 해주곤 한답니다.

  

물론 역사는 흐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지만   학교에서 배우고 있을때, 아이들이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을 보면 아무래도 점수도 좋고  역사 속,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의 모습에도  관심이 생기고 기억하기에도  집중이 되지않을까 싶어  '도전'해보려 문제집을 고르고 있는 중이라   '체계적 내용 정리","비교 불허하는.." 등등의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중급 기출로 끝내라."에 나오는 문제들을 주거니 받거니 풀고 있는데,  시험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아무래도 아이들이 학교다닌지 까마득한 저보다 높은 정답율과 정확한 해설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이 책은  1단원 우리 역사의 형성 "선사 시대와 청동기,철기 시대"부터  9단원 테마로 보는 한국사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세계 기록 유산, 인류 무형 유산"에 최종 점검 실전 모의고사 2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선  한 눈에 보기 쉽게 해놓은 색색깔의 도표와 그림 개념 정리가 오래전이라 잊었던 기억도 불러오기가 좀 편하다는 생각입니다.

  

먼저 각 단원별로 본문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자료 활용, 그리고 베스트 기출이라 하여 더 자세히 기억해야 할 부분들을 챙겨놓았고 주요 기출 문제와 자세한 해설까지의 차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아래 부분에 문제 해설에 관한 설명도 나오지만 답안 풀이과정에 나온 자세한 풀이도 또 하나의 요약집이라 부를만큼 자세한 풀이를 해주고 있습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은  기출 문제를  보는 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말처럼 중요하다며 출제 예감이란 별모양을 친 문제를 따라가며 우선 흐름잡기를 하고 있는데 많은 효과를 받았으면 하는 기대가 생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