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메시스 - 복수의 여신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 4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네스뵈의 "해리"는 만나면 만날수록 그를 알것같은 마음을 가지게 된다. 범죄자들이라면 척하면 알아본다는 경찰의 표시가 아리송해진 남자는 "네메시스"에서 우리에게 앞으로도 그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는 걸 알려준다. 전작 "박쥐"에서는 상처로 곧 죽을 것같던 남자가 늘 그랬듯 사건을 일으켰으면 당연히 잡아야 한다는 당연하지만 맹목적인 이유로, 그리고 이번에는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조금은 더 강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나는 곧 죽을 것이다.' 라며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는 범인과  자신에게 놓여진 덫을 치우며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해리는 범인을 찾기위해 이번 사건에서도 고군분투하게 된다.  은행을 털며 자신이 정한 시간을 지키기 않았다는 이유로 살인까지 저질렀지만 흔적을 남기지 않는 또 다른 범인과 자신의 옛 연인이였던 안나 죽음의 미심쩍은 일들을 해결해야하는 해리는 자신의 파트너였던 엘렌의 사건까지 해결하기 위해 뛰어다니게 된다.  


한 번 본 사람은 절대 잊지 않는다는 베아테의 등장만큼이나 흥미로웠던 스스로 감옥을 선택한 남자 라스콜, 그리고 여전히 해리 곁을 맴돌며 그를 노리는 볼테르 등. 이들은 완벽하지만 뜯어보면 어딘가 비어있어 냄새가 나는  사건들과 함께 해리가 아끼는 이나 의심하는 이가 되어가며,  이 책의 제목답게   삶의 목적을 복수로 잡은 이들이 연속적으로  해놓은 어마어마한 일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가는지를 볼수 있게 하고 있다.


아마 이제껏 읽은 해리 시리즈 중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어갈지 다음 순간을 가장 모르겠다 싶은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간신히 알아낸 단서가 가르키는 그 누군가를 거의 잡았다 싶을때, 다시 드러나는 단서가 가르키는 다른 방향을  결코 포기하지 않는 해리에게 저절로 박수를 보내게 되니 말이다.


"복수, 복수, 복수. 인간만이 복수를 하는 유일한 생명체라는 사실을 아나? "-131

결국 이 사건들은 누군가의 사랑을 빙자한 복수, 그리고 자신만이 안전해지기를 원하는 절대 악처럼 보이는 누군가의 냉혹한 끈과 조정에 의해 일어난 사건이라는 걸 알게된다. 언제나처럼 몸으로 뒹굴고 엎어지며 상처와 함께 이번 사건은 다행히 잘 풀어냈지만 해리가 그토록 원하는 엘렌 사건은 어떻게  그가 풀어낼지. '레드 브레스트'에서 시작된 사건을 끝맺음 한다는 '데빌스 스타'를 기다리지 않을수 없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