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베스트 영문법 68
김대운 지음 / 토마토(TOMATO)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같이 영문법이라 정리된 책에서 문제를 풀게 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속으로만  어떤 게 맞는 답인지, 혹은 왜 그게 답인지 궁금할  때마다 뒷 장을 슬쩍 넘겨 답을 보면서 그제서야 어렴풋이 "맞다!" 싶을때가 있습니다.  공부 좀 열심히 할걸... 하는 생각이 그 때마다 드는 걸 보면, 공부는 학교에서 배울때 진짜 열심히 해야하는 건가 봅니다.

어떤 부분은  생각나는 것도 있지만, 어떤 부분은 생각이 나려고 하다가 중간에 텅 빈 구멍이  있다는 걸 알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다시 한번 영문법을 정리해보고 싶었던지라 "꼭 필요한 베스트 영문법 68" 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문법 사항만을 활용에 중심을 두고 만든 내용이라 하니, 나같은 이에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영어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문법을 문장의 구성 요소, 품사부터 부정구문.도치구문까지 68개로 나누어 각각에 배워야 할 내용을 적은 대표 예문과 그것에 관한 설명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놓은 표로 이루어진 각 단원은 어느 정도 문법을 아는 이들이라면 저장되어 있는 기억을 떠올리며 쉽게 넘어가지 않을까 하게 됩니다.

 

특히나 들고다니기 편한 사이즈에 얇은 두께로, 문제풀이보다는 쉬운 예문과 자세한 설명으로 이루어진 구성인지라 오고 가는 자투리 시간에 잘 모르고 넘어갔다던가 반복이 필요한 부분을 다시 살펴보기에 편하다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영어 시험을 보면서 다시 한번 영문법 기초를 다지고 싶다는 생각이 든 학생에게도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게 한 눈에 들어오는 정리가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더군다나 이 책은 문법만을 위한 책이 아니라 말하기,듣기,읽기,쓰기에 응용해서 쓸 수 있도록 도표와 예문으로 구성한것이라 하니 시간을 들여 하다보면 잊었다 생각한 기본 영어는 다시 살아나게 하는 감을 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듬뿍 안고 다시 한번 "공부"에 몰입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