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원찬스
미즈노 케이야.나가누마 나오키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가끔 내가 읽기보다는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 귀여운 강아지의 여러 포즈가 사진으로 들어있는 "인생은 원찬스" 가 그런 책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받자마자 본 우리 딸내미의 환호성을 보아하니   특히나 개나 고양이를 가족의 반대로 키우지 못하는 이에게는 더 반가운 책일듯하다. 

  

책을 읽다보면  마음에 드는 구절이 꼭 나오게 되고   그 마음과 그 글귀를 놓치기 싫어   어딘가에 소중하게 적어놓기는 하지만,  그 때가  지나가면 짧게 쓰여진 메모는 사라지기가 쉽다. 그래서  이 책에서처럼,  이렇게 책을 한장씩 딱 맞게 엽서나 사진처럼 어딘가에 붙이거나 액자로 만들어 둔다면 눈길이 닿을때마다 너무 귀여운 모습의 강아지들과 맞물린 글귀가 오랜시간동안  힘을 주리라는 생각이 들게된다.  책 한 장 한장마다 찢기 쉽도록 점선으로 이미 만들어 놓았으니 더 말이다.

 

일과 인생이 즐거워지는 65가지 방법을 써놓은 '인생은 원찬스' 는 예순 다섯마리 개의 사진과 함께 START 부터 HAPPINESS까지 7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각 카테고리마다의 소중한 것에 관한 유명한 이의 일화와 명언을 적어놓고 있다. 저자가 일본인이라 그런지 유명하다지만 나는 잘 모르는 일본인들의 일화도 많지만   읽다보면 재미를 느끼게 된다. 행복편에 나오는 '너무 가까이에 있는 행복은 잘 보이지 않는다' 에서 보면 다카스기 신사쿠가 27세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할때 남겼다는 "재미없을 것 같은 세상을 재미있게...."라는 구절을 받아 노무라 모토니라는 여성이 "사는 것은 마음이다." 라는 일화처럼 당연히 그러리라 하는 이야기일수 있지만 단순하기에 오히려 마음을 끌게 된다. 일과 인생이 즐거워지는 방법이란 말처럼 고민보다는 용기를 내  즐기게 하는 이야기들이기에 말이다.

 

이렇듯 당연하게 혹은 이럴수 있겠다 싶게 가볍게  마음을 스치듯 읽을 수 있는 일화나 구절이 강아지 사진과 더해 웃음을 짓게 만드니,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이들이 특히나 즐길 책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내가 굉장히 아끼는 덕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내 마음대로' 이다. - 헤르만 헤세

 

개구리 두 마리를 삼켜야 할 때에는 큰 것부터 삼킬 것.

      그리고 너무 오래 응시하지는 말 것        -마크 트웨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