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레스트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 3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맞서 싸우기만 할 것 같던 해리 홀레형사를  내내 괴롭히면서도,  이 세상에 남아있게 한 라켈이란 여자를 만나게된 "레드 브레스트"다. 그렇게 괴로워하면서도  누군가를 가슴에 품는다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더군다나 ' 스노우 맨' 에서 보여주던 주저하지 않는 목숨 건 사랑에 흠칫 했었는데 그것이 우리가 꿈꾸는 첫 눈에 반한 사랑이였기에 혹은 너무도 외로운 그였기에 가능한 것이였나보다로 어느 정도 인정하게 된다.  그 사랑이 다시는 그의 가슴에 누군가나 뭔가를 담아놓지 못하게 했다는 아쉬움이 너무도 크긴하지만서도 말이다.

 

 매표소를 통과하기로 되어있는 미국 대통령의 경호 임무를 위해 그 지점을 지키고 있던 해리 홀레와 파트너 엘렌에게 타이밍으로 인한 뜻하지 않은  실수가 생기게 된다. 그 일로 상처받은 해리는 정치와 외교라는 어려운 이름하에 생각지도 못한 진급을 하게 되고 국가정보국으로 부서를 옮기는 원하지 않은 행운도 얻지만 왕따 아닌 왕따가 되게 된다.

 

음악과 동물, 특히나 새에 관심이 많아보이는 파트너 엘렌의 따뜻한 마음으로 상처를 치유하고 본연의 형사 업무에 돌아아게 된 해리는 매리클린 라이플이라는 총기 반입에 관한 자료를 받게 되고, 그 사건에 흥미를 가지게 되면서 그의 영원한 사랑, 그리고  제 2차 세계대전을 겪은 노르웨이 참전병이라는 글로 남아있는 역사의 어두운 그림자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1940년의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전쟁에 참여한 젊은이들의 삶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죽음 그리고 찾아오는 사랑과 배신, 살아남은 자들의 그 후의 삶과 2000년도로 장면을 달리하며 계속되고 있는 삶의 이야기는 다른 세대이기에 다를 수밖에 없는, 삶이 주는 각각의 인생에 찾아오는 아픔과 맞물려가며 지금의 사건을 만들게 된다.

 

'차일드 44' 를 읽을때의 분위기라고나 할까, 전쟁으로 상처받은 사람들이 내뿜는 절망과 희망사이가 소설이 주는 가벼움보다는  가볍기에  읽어갈수 있게하는 무거운 역사와 비밀을 안고 시작되기에 라켈과 해리의 진하지만 씁쓸한 사랑이 시작된 '레드 브레스트'가  '스노우맨' 이라는 강렬한 사건에서 만난 해리보다  엘렌에게서 웃음을 찾는 해리나  시작된 사랑에 들뜬 해리를  짠하지만  더 매력적으로 바라보게 하고 있다.  라켈보다도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엘렌이란 파트너의 죽음에 관한 비밀이 풀리는 그 다음 편이 뭔지를 궁금해 하게 하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