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콜드 3 - 철의 키스를 받은 자들 머시 톰슨 시리즈 3
파트리샤 브릭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시공사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달빛과 철의 키스.. (철의 키스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건 아니였지만서도...) 슈퍼 내추럴이란 말과 함께 한 이런 이야기는 늘 가슴을 뛰게 만든다. 달빛이 없어도 코요테에서 인간으로 자유자재로 몸을 바꿀 수 있기에 워커라 불리는 머시 톰슨과 그녀 주변에 쫙 깔려있는 늑대인간 동거인과 이웃들, 가끔씩 그녀에게 찾아오곤 하는 뱀파이어 무리, 거기에 그녀의 스승이자 좋은 친구인 지의 종족인 요정들과  매번은 아니지만  머시에게 찾아오는 유령들까지 우리가 좋아할만한 이야기가 다 들어있다.

 

늑대인간  우두머리인 아담과 우월 혈족 새무얼에게서 구애를 받고 있는 머시는 요정사회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으로 스승 지에게 자신의 잘 발달된 후각 기능을 빌려주게된다. 요정 사회에서 연이어 일어나는  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였던 인간까지 끔찍한 모습으로 발견되면서 이 일에 강력한 힘을 가진 누군가가 연관되어있다는 추측만 가능할 뿐  증거가 남지 않았기에.  뛰어난 능력을 가진 요정들까지 감을 잡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일로 스승 지가 인간 세계 경찰에게 잡혀가는 일이 생기게 되고 친구의 불행을 지켜볼수만 없는 머시는  더 이상 끼어들지 말라는 요정들의 강력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건에 관심을 두고 조사해나가게 된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감독이 시리즈 전체의 판권을 사들였다는 이야기답게  머시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요정 사회에 접근해갈수록  늑대인간과 요정들의 싸움, 거기에 늪의 괴물 피딜이라는 끔찍한 요정의 추격, 애초에 사건을 불러오게 된 요정들의 마법에 걸린 물건이 욕심많은 인간의 손에 들어가 벌어지게 되는 위험함까지  계속 등장하면서   머시와 주변 인물들의 관계설정이나 사건 전개에 대한 지루함보다는 뒷부분 사건의 해결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지게 하고 있다.

 

더군다나 아담과 새무얼의  사랑의 줄다리기에서 한쪽으로  마음을 잡은 머시에게 (물론 머시는 이미 공공연하게 한쪽으로 마음이 굳어있는 상태라는 걸 이야기해주고 있다.)  당연히 찾아오게되는  로맨스까지 힘을 합하며 우리에게 사건 해결과 싸움, 로맨스와 거기에서 오는 갈등까지...해리 포터에서 보았던 마법 세계나 트와이라잇 시리즈의 늑대와의 로맨스, 그리고 사건을 벌이는 범인찾기까지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인물들의 움직임을 따라가게 된다.

 

영화로 본다면   볼거리가 더 되지 않을까 싶은, 화려한 인물들의 끊임없는 등장에 앞 1.2편에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그리고 다음에는 어떤 내용이 벌어질지 하는 궁금함과 함께 도대체 영화의 주인공은 누가 맡게 될까 하는 기대가 벌써부터 생기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