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루 세트 - 전3권 블랙 라벨 클럽 6
김수지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이름만 들어도 도인들이 오갈것 같은 '환국'에서 요괴들의 침입을 자신의 목숨으로 막아야 하는 검은 머리의 아름다운 여인 아사란이 등장하게 된다. 그리고 그 여인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결계를 친 여우 요괴의 등장으로 이  이야기는 더 흥미진진해진다.  

 

  어린 여우 '소호'가  목숨을 걸고 아사란을 보낸 곳은 100년이 넘게 된 사막화로  힘들게 살아가는 붉은 사막 일족과 불굴의 제국 로테이스의 목숨을 건 전쟁통이다. 이 땅에 아사란이 떨어지게 되면서  마물과  마법,전쟁이라는 호기심을 끌만한 이야기외에도  숨겨진 신전의 비밀을 찾는자가 소원을 이룰수 있다는 이야기로  끝까지 '누가' ,'어떻게' 라는 과정을 엮어가며 읽는 재미를 더하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걸 피로 이루어 나가는  불의 남자 다리우스 산티아고와 어떻게든 자신이 죽을 장소인 환국으로 돌아가고자하는 아사란, 복수와 사랑이 함께 커지는 자신을 스스로도 어찌할 수 없는 칼레인, 한번 눈에 들어온 여인에 대한 마음을 접을 수도  놔둘 수도 없어 괴로운 연해랑, 다시 나라를 세우겠다는 일념으로 적진에 뛰어든 반 하마르 외에도   등장인물들이 다들  한 성격씩 하는 독특함과 아리따운 외모라는 매력뿐아니라  마음의  상처가 더해진 이들이라 과연 누가 차가운 물의 여인 아사란의 사랑을 받게 될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된다. 3권에 외전까지  끝이 없이 쏟아질것같은 이야기는   사막의 무더위와 먼지로 지저분해지고 초라한 옷차림이 되어도   눈이 마주친 이들 모두의 애틋함을 자아내는 아련한 눈빛의  여인 아사란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 또한 볼 수 있다. '환국'에서 조용히 수련만 닦던 그녀는 자신의 마음이 뭘 원하는지도 모르는 채 늘 고요함속에서 살아왔기에,  남들의 마음 또한 생각해보거나 받아주질 못했기 때문이다.  아사란은  자신의 능력으로 이 곳에서 만난 이들을 도와주고 마음을 나누게 되면서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의 마음이란 것이 얼마나 복잡하고 깊은지를 알게 된다. 

 

같은 사람이지만 누구를 만나는가에 따라 달라지는 건지, 운명대로 살아가기로 한 고집스런  그녀지만  인간 세상에서의 공격적으로 다가오는  사랑에  점점 끌려가게 되면서 이제껏 알면서도 모른다 했던 환국에서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역시나 사랑은 부딪치고 싸우며 상대방에 대해 알아갈수록 생기는 것일까, 귀환이라는 한가지 목표만 떠올리던 그녀가 생각해보지도 않고 누군가에게 무작정 돌아간다거나 자신의 목숨마저 거는 일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주술과 전쟁, 그리고 복수라는 무거움에 사랑이라는 쉽지않은 이야기는  자신들만의 승리를 위해 치열한 이들의 싸움중에도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사랑은 늘 찾아온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결코 어울리지 않을것 같지않아도 뜨겁기만 한 사랑도 있다거나    혼자 하는 사랑은 얼마나 아픈건지, 그리고 복수와 함께 커지는 애증의 사랑 또한 있다는 것으로    진정한 사랑을 할수 있는 누군가를 만난다는 게 얼마나 어렵고 힘든 일인지, 하지만 그렇기에 더 소중한 것이 함께 하는 사랑이라는 이야기까지  보여주고 있다. 아사란이 나타나기를 끝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한 자신의 결정에 후회하지는 않지만 점점  흐려져가는 그녀의 기억에 괴로워하던  연해랑이나  자신들의 거센 운명에 차라리 마음을 닫아놓아야했던 서유가 제일 많이 안타까운 건, 아사란이 자신에게도 마음이 있다는 걸 안 후였다면 그들의 관계가 달라지지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때문일것이다.

 

 대대적인 수정작업이 있었다고는 하나,  15살이라는 나이에 시작한 소설이라는 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커다란 이야기속에 세세하게 많은 이야기와 사람들이 짜임을 갖고 있어서 '봉루'는 우리에게 저자 김수지의 세계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충분히 궁금함을 주게 된다.  물론 뒤로 갈수록 더 달달해지는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등장 인물들 하나 하나가 다들 사연이 들어있어 어디로든 이야기가 진행될수 있는 상상력을 충분히 줄 수 있기에 더 그랬던 것이 아닐까 싶고  다음엔 어떤 판타지가 날 기다리고 있을지 하는 기대감까지 생기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