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능 100점 올리기 - 꿈을 이루는 180일의 기적
윤태황 지음 / 한언출판사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는 시간이 빨라진다는 주위의 이야기를 들어오기는 했지만 이리 빨라질줄이야... 싶다.  우스개소리처럼 백점 안 맞는 초등학생도 있나??? 라는  초등학교 점수와는 달리 정리되지 않은 숫자가  마구 섞인 점수가 오르락 내리락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서 엄마나 아이에게  공부시간, 습관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하는 고민이 생기게 되는지라 누군가 "이렇게 성적을 ~~올렸답니다." 라는 문구가 아무래도 눈에 확 들어오게된다.

  

학습 매니저 윤 태황님은  중위권 학생이라지만 고3이라도 점수를 올릴수 있는 여러 코칭방법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본인 역시 고3때 목표한 점수를 이루기위해 노력한 이야기를 들어가며 누구라도, 어느때라도 자기 성향과 학습법 분석에 따른  보완이 제대로 된다면 점수 올리기가 가능하다고 한다.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 '공부를 단순화할 것, 기본기를 탄탄히 쌓을 것'이라며  자기 주도와 자습의 차이가 뭔지, 그리고 자기 암시의 중요성부터  등급별, 과목별로 어떤 문제집과 어떤  학습 방법이 좋은지와  그래서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점수가 될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점수가 잘 안나와 고민인 학생이 본다면 실력별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공부습관 만들기나 자투리 시간을 어디서 만들어내야하는지 등의   자신의 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수 있는 이야기를 꺼내주고 있기에  발등에 불이 떨어지지 않았을까 싶은 고등학생뿐 아니라 아직 고등학생이 아닌 학생들도  이런 방법을 따라한다면 지금보다는 더 나은 공부 습관이나 문제 풀이 자신감으로 성적도 따라서 좋아지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게 된다. 공부 실천의 3대 요소인 끈기, 집중, 도전 시작이 어떻게 되야하는지와 단순 암기와 문제 풀이는 한계가 있기에 이해(C), 사고(H), 정리(A), 암기(M), 문제풀이(P)의 5단계로 완전한 내 것이 되주는 공부 만드는 과목별 챔프(CHAMP) 학습법도 있어서 국어에서는   문제를 읽고난 후 지문을 읽는 능동적 읽기와 지문과 연결해 객관적으로 문제 바라보기나 시를 읽을 때 필요한 팩트 학습법을, 수학에서는 해설지의 문제풀이를 한줄씩 보면서 사고력을 키우라던가 하는 소소한 것부터 문제를 풀 때는 본인에게 알맞는 문제풀이 순서로 풀어간다거나 백지 테스트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로  우리에게 필요한 건 시간일 뿐 능력은 아니라는 이야기를 주고 있다.

  

 대화체로 '할수 있다.', '어렵지 않다.' 며 힘을 주는 이야기들이라 직접  듣는듯한 도움도 되고  행동으로 옮기기에 그리 어렵지 않은 일들이라  이제라도 공부할 마음이 생긴 아이들에게 실천을 도와줄 이야기가 되지않을까 싶다. 그리고 나처럼  학생이 있는 부모라면 읽어보고 우선 안달하는 마음을 조금  덜게되지않을까 싶다. 하고자 한다면  고3도 올릴수 있다는 수능점수라니 말이다. 그래도 고3이 되기 전, 아직은  시간이 있을 때  공부 좀 해보자, 내가 뭐부터 시작하면 될까 하는 아이들이  읽는다면 더 힘을 받게되지 않을까 싶다. 울 아이들을 포함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