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 Basic 1 - New 내신 서술형 평가 완벽 준비서 ㅣ 절대로 중학 영문법 1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아이들 영어 실력이 어찌나 좋은지, 내가 저 나이때 어땠더라... 를 생각하게 된답니다. 물론 우리 아이들만 그렇다는게 아니라 요즘 만나는 모든 아이들이 아무래도 우리때보다 들인 시간이 많아서인지, 예전보다는 월등한 실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엄마들이 흐뭇해하다가도 이상스레 아이들이 중학교 들어갈 무렵부터는 슬슬 문법쪽으로 걱정이 많아지게 된답니다. 평상시 실력이 좋은 아이들도 시험이란 두 글자에는 긴장하게 마련이고 그러다보면 생각지 않은 부분에선 틀리는 일이 꼭 발생하게 되니까요.
영어책을 많이 읽으면 어느 정도의 문법은 감으로라도 잡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도 그렇지않을까 란 생각을 하고 있었답니다. 우리 때는 무슨 용법의 to부정사니 형용사, 부사의 순서가 어떻다는 외워야 할 것들이 많았지만 지금 아이들은 그냥 이라는 이유로 자신도 모르는 새 정답을 알아내곤 하더라구요.
하지만 입으로 맞추던 것들을 역시 ( )안에 채워보시요~~ 하는 문제를 만나면 꼭 틀리는 문제가 간간히 나오게 됩니다. 그것도 너무 쉬운 문제에서요. 그러던 차에 '절대로 틀릴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이라는 책을 만나니 호기심이 생겨 아이와 풀어보게되었답니다.
BASIC 1은 '명사와 관사' 부터 문장안에서 의마상 긴밀한 관계가 있는 단어끼리의 수, 인칭, 시제 등을 맞추는 '일치' 까지 STAGE 12, 그리고 내신 실전 모의고사 12회분과 Vocabulary,Appendix 와 해답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주어와 동사를 주로 다루고 있는 Basic 1 은 '보다 쉽게' 문법의 기본을 시작할 수 있도록 , 그럼으로 차근차근 내신 서술형 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STEP 7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문제를 풀어보면 각 단계별로 잘 풀어가다 꼭 틀리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틀린 부분을 꼭 짚어 아이에게 다시 물어보면 제대로 대답할때가 많아서 '이게 함정일지도.'라는 생각을 하게 한답니다. 어떤 경우엔 맞고, 어떤 경우에는 틀리게 되는 게 '실수' 라는 이름으로 넘어가는 많은 일들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한번 더 짚어줘야 하는 부분이 이런 것들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이렇게 풀어본 후에는 "내신 실전 모의고사'로 아이가 잘 따라왔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답니다.
아이와 같이 지내다보면 '절대로 틀릴수 없다' 는 건 없다는 걸 알게된답니다. 단지 틀리지 않도록 기본의 틀을 단단하게 만드는 게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을 늘 하게된답니다. 문법이 슬슬 걱정되신다면 초보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게 7STEPS 학습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는,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으로 시작하는 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