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학교 오지 마! 나무그늘도서관 1
김현태 지음, 홍민정 그림 / 가람어린이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학기초가 되면 언제나 아이들 손에 들려오는 참관 수업 쪽지는 아이에게나(?) 엄마인 나에게도 부담입니다.(울 아이에게는 비밀이지만...^^) 아이들 학년이 올라갈수록 엄마들은 세월을 거슬러 오르는지, 더 예뻐지고 날씬한 모습으로 교실 뒷자리를 채우고 있기때문이죠.(시간을 거스르는 자~~가 진짜 많더라구요.)   그래서 일까요. 학교에 가야되는 날  며칠전부터 괜시리 마음이 복잡해집니다.

 

 참관 수업에 엄마가 오시던 날, 민지에게는 속상한 일이 생기게됩니다. 엄마는 민지맘도 모르고, 모르는 척 하고 싶은 민지를   소리 높여  부르고, 그러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던 민지가 화낼 일이 드디어 생기게 됩니다. 

 

 장난꾸러기들이 엄마 점수표를 매긴다더니, 민지 엄마는 뚱뚱하고 옷도 이상하다고 빵점이라는 겁니다. 놀림으로 속상한 민지는 엄마에게 해서는 안 될말을 하게되고, 그 말을 들은 엄마는 속상해지게 됩니다. 그런 민지에게 아빠가 엄마는 이 순신장군보다 위대하신 분이라며, 엄마가 목숨을 걸었던 일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해주신답니다.  민지엄마가 민지를 위해 아주 큰 일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 민지는 엄마에게 마음이 풀리게 되고,  운동회날 보인 엄마의 멋진 모습으로 진짜 멋진 화해를 하게된답니다. 

 

아이에게는 매일 곁에 있는 엄마가 이런 사람이로구나 하는 생각을, 그리고 엄마인 저에게는 아주 많이 찔리는 점이 있는 이야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에게도 이쁘다거나 우리 엄마보다 더 잘해주는 듯 보이는 친구엄마(우리가 엄친딸을 찾듯이 아마도 아이들도 내 친구 멋진 엄마를 좋아하지않겠어요?) 가 너무  부럽던 때가 있었을겁니다. 이 마음이 생각나는지라  책을 읽고 난 후에 아이에게 "사랑해"하며 안아줬더니, 울 아이도 "나도"  하더라구요.~~

 

울 아이도, 부끄럽지 않은 엄마가 되겠다며 노력하는  민지 엄마의 모습에서 "엄마"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보게 되었을까요?

궁금해지게 되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