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체험 학습 보고서 신통방통 국어 9
서지원 지음, 경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생각을 넓힌다는 생각에 부푼 꿈을 갖고 다녀 온 여행 후에 아이와 체험 학습 보고서를 쓰는 시간이 되면, 실랑이가 벌어지게됩니다. 분명 좋은 걸 많이 보고 사진도 많이 찍었건만 그 곳에 붙일 아이의 설명이 너무 짧다는 거랍니다.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지만 내용만 적으려는 아이에게 잘 쓴 보고서와 그렇지 않은 보고서의 차이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을 만났네요. 

 

 

 아이들이 체험 학습 보고서를 이렇게 읏으며 쓴다면 좋겠네요.

 


얼렁뚱땅 아이들에게 2학년 2반 담임 선생님의 체험학습 수수께끼가 시작되네요. 체험학습이 이런 멋진 효과를 주는 지는 저도 잘 모르고 있었네요.~~

 외계에서 온 곰곰이가 어떻게 체험 학습 보고서를 써야하는지 다별이와 반장이에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알려줘야 뭐든지 제맛인가 봅니다.  아이들이 웃으면서 곰곰이가 특수임무라면서 알려주는 체험학습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해 열심히 읽어보더라구요.

 

울 아이와 똑같은, 오반장이 체험 학습 보고서를 드디어 제대로 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제대로(?) 해 주는 설명보다는 곰곰이,반장이,다별이가 돌아다니면서 서로 도와주고  알아가는 방법이 더 재미가 있나봅니다. 더군다나 선생님이 내 주신 5가지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아이들 이야기가 엄마인 제가 봐도 재미있게, 왜 체험 학습이 공부 * 공부가 되는 건지부터 시작해 5번째, 체험학습이 어떻게 꿈을 찾아주는 건지를 풀어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잘써진 체험 학습 보고서로 인해 선물을 주시는 선생님의 선물 두가지와 그 뜻이 너무 재미있고 좋아서 저도 아이들에게 선물할까 생각중이랍니다.

 

이제 막 뭔가를 보고 느끼면서, 자신만의  꿈이나 생각을 키워가야하는 아이들에게 체험학습이 숙제를 위한 것만이 아닌, 자신의 보다 넓은 세상 바라보기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방법이란 걸 알게되지 않았나 한답니다. 다음에 체험학습을 가게되면 아이들이 곰곰이 덕분으로 자신만의 느낌을 적어가는 멋진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는 건 아닌지, 기대해봅니다. 

 

- 공부라는 것은 결국 사람과 사회에 대한 것입니다. 체험 학습은 여러분에게 

     사람과 사회에  대한 공부를 하도록 해 줍니다.-

                                          < 작가 서지원님의 말씀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