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축제 생명 축제 시리즈 1
구사바 가즈히사 지음, 헤이안자 모토나오 그림, 고향옥 옮김 / 내인생의책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내 생명이 나만의 것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라는 문구가 책에 나온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이 세상에서 만나는 누군가, 혹은 그것으로 불리는 이 모든것이 어디에서 왔는지, 특히나 나는 어디에서 왔는지 궁금증을 갖게될때가  있답니다. 눈에 보이는 엄마 아빠보다도 더 어른이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조상님이라는 개념에다가  명절이나 가끔 찾게되는 조상님들의 묘에 왜 인사하는지에 대한 것등   이 책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줄 수 있지않을까 한답니다.

 

생명이 있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란 설명처럼 예쁜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생명은 저 먼 어디로부터 연결되어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왜 조상님, 혹은 어른들께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  책이라, 그런 예쁜 마음을 가지고 자라나는 아이들이라면 나중에 ~~ 막말남, 막말녀가 되는 일은 없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되고요.  자신의 생명에서 빛이 나고 있다는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걸 저절로 알게되지않을까 한답니다.


자기에게 조상님이 몇 사람인지 하나, 줄 세보고 있는데... 몇 명일까요?

 

이렇게 많은,  눈에 보이는 분들보다 더 많은 분들이 나와 연결되어 있고, 또 그 생명은 나를 통해 그리고, 내 아이를 통해서 또 이어진다는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이 책은 일본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에 수록되어있다거나 22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라는 설명도 있지만요. 목숨이란 말과는 다른 느낌의 생명, 그리고 그 생명은 축제를 할만큼 소중하고 반짝인다는 삶의 희망을 다뤄준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보고 기쁜 마음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