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머리 풀기 - 10초 만에 얼굴이 작아지는
무라키 히로이 지음, 정승욱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굴이 커지고 두 턱이 되고, 팔자 주름은 깊어지고... 이런 건 나랑은 거리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시간을 거스르는 자는 역시 없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알게 된 여러 방법들을 해보는 중인데요. 요즘 유행인 괄사를 이용해 림프절을 풀어준다던가 하는 것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자리를 잡아가는 주름을 잠시라도 펴주면 낫지 않을까 해서였는데요. '10초만에 얼굴이 작아지는 기적의 머리 풀기' 에서는 이 모든 것이 "머리 결림"이 원인이였기에 얼굴 근육도 물론이지만 머리를 풀어주면 그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이 달라지고 싶다고 얼굴만 문지르는게 아니라는 건데요. 우선은 내 머리가 뭉쳐있는지를 알기 위한 셀프 체크 방법을 알려줍니다.


우선 1번 두피를 손으로 잡을 수 없다.. 부터 걸리게 됩니다. 머리 꼭대기에 엄지와 검지를 대고 두피를 집어보라는데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원래 다 안 되지않을까 싶은데 보통 두피도 볼처럼 부드럽게 잡히는 게 맞다고 하니 그만큼 뭉친건가 하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두피가 탄력없이 말랑말랑해진 것도 뭉쳐있다는 거라는데요. 핸드폰과 기계, 스트레스에 시간을 보내는 대부분의 사람들 어딘가는 다 뭉쳐있겠다 싶기는 하게 됩니다. 그렇게 머리가 뭉쳐있으면 볼, 눈두덩이, 얼굴 윤곽도 늘어지는거라고 하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요즘 눈도 침침하고 어깨도 자주 결린다 싶어 약간의 지압이 도움이 될까 궁금했는데, 테스트를 위해 머리를 문질문질해주니, 그리고 내가 원하는 곳을 풀기위한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니 시원한게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기는 하게 됩니다. 몇 번 해보니 아무렇게나 누르는 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위해 적절한 위치를 만진다면 더 효과를 볼 수 있을테니 더 좋겠다 싶은데요.


노안 신호를 치료하는 머리 풀기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1회 만으로 모자가 한 치수 작아지기도 한다니 호기심이 생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얼굴의 이뻐짐이나 노화방지, 그리고 탈모나 백발을 늦출 수 있는 방법도 있음을 사진과 설명으로 알려주고 있는데요. '자주'와 ' 적절한 힘'으로 하는 지압으로 얼굴이나 몸뿐 아니라 마음도 좋아질 수 있다고 하니 누군가나 기계에 의지해서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의 손으로 해보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좋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고쳐야 할 생활습관도 알려주는데요.스마트폰 할 때나 수면시 하면 좋은 방법, 평상시 짓고 있으면 좋은 얼굴 표정등을 보면서 생각보다 우리가 입을 다물고 있는 시간이 많다는 걸 새삼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 표정을 짓다보면 주름이 생기겠다 싶기도 하구요. 누군가는 수건도 위에서 아래가 아니라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서 위로 쓰고 있다고 하던데요. 그건 그만큼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다들 알고 있기때문이니 이제라도 핸드폰을 볼 때 손을 겨드랑이에 끼고 입꼬리를 올린다던지 "아무아무"하는 소리내는 표정을 자주 해야겠다 하게 됩니다.


루틴이 된다면 빛나던 시절의 본래 아름다움을 이끌어낼 수도 있다는 말도 하는데요. 내가 만들어놓은 주름을 펴가는 내 스스로의 "머리 풀기"방법들, 간단하고 어렵지 않으니 얼른 루틴으로 만들어야겠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