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의 사람들과 지식 격차를 줄이는 비법아닌 비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내가 알아야만 했는데 흘려버린 것들이라 후회가 되는데요. 저자 이리앨은 누구나 차등 없이 정보를 활용해 '모두가 모두를 위하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금 어떤 상황인지를 돌아보게 하는 것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사업과 삶은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지에 대해 3챕터로 나눠놓고 있습니다.


우선 일을 잘 처리하고 있는지부터 묻고 있습니다. 가끔 받는 질문이기도 한데요. 급하고 중요한 것이야 당연히 빨리 하겠지만 2번째 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과 3번째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 사이에서 우리는 종종 갈등을 합니다. 중요한 것부터라 하고 싶지만 그래도 중요하지 않더라도 급한 일부터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인생의 발전은 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걸 얼마나 해내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니 .. 잘못하고 있었다는 걸 이제 알았다 싶어집니다. 내가 하고픈 일이 하루에 하나 이상 내일로 넘어가는 것, 그러다 포기하게 되는 것 역시 같은 이유였던 거 아닐까 싶은게 말이죠.


첫 챕터는 이렇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돌아보게 하고 있습니다. 몽상가형으로 나온 저는 미루지 않으려면 시간을 쪼개어 구체적인 성과를 봐가며 일을 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가 진짜 원하는 것을 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는 말에 요즘 하는 일 없이 왜 이리 바쁘냐를 입에 달고 살았던지라 내 생활을 돌아보게 됩니다. 데드라인이 없으면 늘어지는 걸 알고는 있었기에 나에게 필요한 게 뭔지 분석해보게 되는데요. 집중하지 않으니 진짜 나의 시간이 없었던 거 아닐까 싶어집니다.


인생의 투자 수익률은 돈 자체가 아니라 행복입니다."-95

'무일푼으로 자수성가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의 게리 바이너척의 이야기에서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알아두어야 할 6가지가 나오는데요.그 중 하나가 ' 진짜 나다워져라' 입니다. 늘 유행을 쫓고 대세를 따르느라 나 자신의 원 모습을 잊을 때가 많은데요. 살다보면 진짜 중요한 건 나라는 걸 알게되는 일이 꼭 생기더라구요. 좀 더 빨리 알았더라면 달라지지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생겨 나다움, 나만의 시간, 이것들이 있어야 찾아오는 행복에 대해 나 역시도 사랑하는 이들에게 알려주고 싶더라구요.


그 누구도 역경을 잘 극복하기 위해 타고난 사람은 없다.-179

삶의 평범성과 특별함을 여러 책들과 인물들,그리고 인간의 행동이나 심리를 통한 실험을 통해 돌아보게 되는데요. 좋은 사람들을 가깝게 소개받은 느낌이 들어 기분은 좋아지지만 그만큼 꾸준히 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느끼게도 됩니다 . 바꿔야 할 것과 만들어야 할 습관들도 생기게 되구요. 게을러진다 싶을때마다 넘겨봐야겠다 싶어지는데요.당분간 게으름을 줄여줄 멘토로 삼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