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선제압 막판 3일 합격 심화 (1.2.3급) - 기출 선택지로 한능검 합격 제압 / 폰 안에 쏙! 막판 필수 암기 최빈출 선택지 100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쯤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막상 시험 준비한다며 열어보니 이렇게나 어려운건가 싶더라구요. 우리집만 해도 한국사 시험준비한다고 하는 이들이 세명이나 되는데요. 다들 각자 기준으로 기본은 되니 떠도는 문제들을 취합해 공부하자는 무작정 공부를 선택했는데, 그게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특히나 제 경우 아무래도 언제 배웠냐가 시험 풀이에 굉장한 차이를 보인다는 걸 확실히 알게되니 이제사 "아뿔싸"하게 된 겁니다. "기선제압 막판 3일합격"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문제집은 나같은 이들, 자신감은 있지만 이제 정신차리고 보니 멀어도 너무 멀리있는 방대하지만 희미한 기억을 금세 꺼내기 힘들다 싶은 이들에게 더 도움된다 싶네요.

 

최빈출 절대 선택지와 빈출 핵심 선택지만 모아서 시험에 나올만한 빈출키워드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자주 나온다는 기록이 표시되어 있으니 꼭 나올 거같은 마음이 절로 들어 암기력 향상에, 그리고 기출문제를 초성 퀴즈로 만들어놓아 재미가 더해져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싶어집니다.찾아 볼 수 있는 자료는 많지만 시험의 흐름이란 게 있고 그걸 개별 정리하기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시대흐름 3분 컷"으로 각 단원마다 내 기억과 실제 역사상의 흐름도에서 다르다 싶은 것들에 대한 대략적인 개념을 잡고, 빈출도로 공부의 방향잡기를 해보니 시작이 되더라구요. 물론 시험 준비하는데 있어 초성을 맞춰가며 정답만 외운다고 되는 게 아니기에 재미만 있을수는 없는데요. 문제풀이에 놓인 오답 예문에 놓인 초성 답도 알 수 있어야 하는데 공부한 기간이 길지 않아 그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 단원 답은 금방 했으니 자연스레 초성 찾기가 쉬워지지만 다른 단원에 나오는 오답 예문 답은 금세 기억이 안 나 다른 페이지를 뒤져 찾아보게 되는데요 . 그렇게 자연스런 반복학습으로 정확도를 높인다 싶어지긴 합니다.

 

이렇게 1일은 선사에서 고려까지, 2일은 조선에서 근대까지, 3일은 일제 강점기에서 현대&통합으로 나눈 후 부록으로 최빈출 전근대사 문화재 TOP 20 & 세계적으로 활약한 독립운동가 20인, FINAL최빈출 모의고사로 마지막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공부가 되었다면 이렇게 문제집으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며 모자란 기억에 꼼꼼하게 암기할 부분을 다시 알아가는 게 마무리 공부로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은데요. 시험 바로 전, 이렇게 하나씩 짚어주는 방법으로 한국사 좋은 결과가 있었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