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주인이 나인데 왜 다른 사람에게 힘을 주지?"-17

뭐가 잘되는 듯 보여 마냥 부러운 이들에게 휘둘린다 싶은 나를 볼 때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라클 마인드는 이런 우리에게 바뀌고 싶다면 생각보다 쉽게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식습관을 바꾸거나 운동으로 살이 빠지든, 공부를 갑자기 열심히 해 원하는 목표점수를 이루는 사람들을 보면 우리는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고 하는데요. 그 기적을 만드는 건 단지 매일의 한 번 이상과 1분 이상이면 충분하다는 겁니다.

 

 

국내1호 습관 변화 전문가라는 저자 엄남미님도 평범한 엄마이자 직장인, 먹어가는 나이에 지쳐가며 하루를 보내는 사람이였을뿐이였다고 하는데요. 운동을 시작하면서 달라졌다고 합니다. 운동하러 가니 만나는 사람들도 달라지고 운동의 즐거움속에서 달라지는 자신을 보게되니 그런거 아니였을까 하는데요. 운동으로 만들게 된 새로운 에너지의 힘을 많이 받은 거 아닐까 하게 됩니다.

 

 

 

그녀가 소개하는 사람들중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이들도 있지만 그렇지않아 찾아보게 하는 이들도 있는데요. 다들 평범한 하루속에서 나만의 즐거움을 찾았다는 공통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주변에서 운동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운동만 하지 않는다는 걸 보면서 어디서 저 에너지가 나오는걸까 궁금했는데요. 에너지가 있어서 운동하는 게 아니라 운동 후 에너지를 만들게 되는 거라는 걸 보게 되니 운동의 중요성, 삶의 규칙적인 루틴의 힘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달리기로 자신감이 생겨서인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운동들도 종목을 바꿔가며 해보니 할수 있더라 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수영같은 건 나 역시 이번 생은 못한다고 생각했던지라 "과연 그럴까?"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목표를 우리가 생각해왔던 거와 다르게 세우면 된다고 하는데요. 두 가지 원칙만 기억하면 된다고 합니다."첫 번째는 충분히 해낼 수 있도록 아주 작은 .."과 "목표를 최대한 잘게.."라는 겁니다. 무조건 목표치를 통과할 수 있는 시작이 '되네!!' 라는 뇌인식만 되면 금세 더 큰 목표를 세우게 될거라는거죠. 

 

 

 

하면 된다는 멋지지만 흔한 말이 오늘도 가슴을 설레게 하는 걸 보니 아직 할 게, 그리고 하고 싶은게 많았구나 싶어지는데요. 미라클이 궁금하다면 시작해라..라는 중요한 걸 알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