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귀열의 초초 요리법 - 쉽게 맛있게 자신 있게
유귀열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에 자신있는 분들을 보면 너무 부럽습니다. 특히나 유귀열님처럼 음식하는 분 이름앞에 "갓"자가 붙은 분은 더더욱이나요. 같은 재료로 뚝딱뚝딱하는데 누구는 겨우 먹을만한데 , 어떤 분은 멋들어진 한 상을 만들어내는 건 너무 불공평하다 싶지만 그 비결을 알려준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야겠지요. 이번에 초(초간단) 초(초스피드) 요리법을 내신 유귀열님, 역시나 자신있는 말씀으로 시작하십니다. 반찬 여러 개 뭐 필요한가요? 라구요. 그리고 매일 반찬부터 고수의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보이는데요. 매일 반찬과 같은 정도의 수고로 일품요리까지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시니 살짝의 디테일이 많은 차이를 만든다는 걸 알게 됩니다.

 

 

 

젓갈양념에 짠맛을 덜나게하기위해 양파나 다른 것들을 섞어보기는 했는데 이번에 곡물이 좋다는 것이나 오이지 보관시 오래 놔두려면 물엿을 뿌리면 된다는 것,부침개에서는 역시 원하는 대로 재료를 넣는 것도 좋지만 전분을 섞으면 맛이 확 살아나는 바삭함이 있다는 것, 그리고 보기만해도 기운나는 들깨탕은 어떻게 끓이는 건지를 배우게 되는데요. 또 있습니다. 동태를 씻을 때 소금과 귤껍질을 더하면 비린내를 잡고 탄력을 더한다던지 환만식초라는 쌀을 발효해 만든 식초가 있다는 것도 알게되는데요. 요리 정보 공유하면서 알아가는 깨알팁이 늘어갈수록 요리실력도 늘어가는둣한 착각이 들고 그렇게 배운걸 응용하다보면 새로운 즐거움이 생기게 됩니다.

 

요리를 하면서 또 배운게 각자 짜고 싱거운 걸 좋아하는 건 다 다르지만 기본 양념 비율은 알려준대로 맞추는 게 제일 좋다는 겁니다. 느낌가는 대로 하다가는 성공보다는 실패하기가 쉬운데요. 특히나 다른 것들은 하면서 더하고 빼면서 맛을 조절할수가 있다는 생각이지만 김치만은 그렇지 않기에 이번에 배운 비율을 잘 활용해볼까 합니다. 싱겁다거나 맛이 덜할 경우 맛있는 엄마 김치 국물을 넣어도 좋다는 팁을 예전 어디선가 배우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내가 담궜는데 "맛있다"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그게 제일 좋으니 말입니다.

 

사진만 봐도 유귀열님의 요리다 생각해서 그런지 침이 고이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부침개에 도전해 맛나게 먹었으니 내일은 수육에 도전할까 합니다. 유귀열님 비법대로 토마토의 연육작용을 이용해 저수분 조리법으로 삶아 최적의 두께라는 3센치로 잘라 봐야겠네요. 싸먹을수 있는 양념도 나와있으니 함께 해서요. 이렇게 간단한데도 맛은 보장한다는 유귀열님의 레시피, 잘 따라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