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 트레이닝 플러스
히가 가즈오.이시이 나오카타.이시카와 미치 지음, 이지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들수록 필요한 건 근력이라고 합니다. 근력이란 칼로리 소모를 더 많이 해준다거나 노화를 더디게 해준다는 매력외에도 나이가 듦으로써 일어나는 여러가지 건강문제 예방이라는 중요 역할을 한다는데요. 알지만 우리가 이제껏 만들지 못한 건 생존의 필수품이라는 근력이란 체육관에서 무거운 무게를 들어야 생기는 거라는 생각때문인데요. "슬로 트레이닝"에서는 1일 10분 주 2~3회면 필요한 근력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일상 생활에서 내가 예전과 달라지지 않았는지 체크해 보라고 하는데요. 높은 곳에 있는 물건 잡기가 어렵다던지 에스컬레이터부터 찾는다던지 발이 걸려 넘어질려고 한다 등등 7가지를 보라고 합니다. 어느 새 한쪽 어깨가 삐그덕, 걷다보면 또 돌부리에 휘청하는 걸 보니 굳이 건강검진이라는 거창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근력상태 알겠다 싶은데요.

 

그래서 "해보자" 하게 됩니다. 휘리릭 넘겨 본 사진에서 무거운 걸 들거나 횟수를 굳이 지정하지 않았기에 더 쉽게 다가오게 됩니다. 근력 트레이닝으로 슬로와 익센트릭 트레이닝을 추천하는데요. 슬로 트레이닝은 동작 하나하나를 쉬지않고 천천히 하는것을 말합니다. 모든 동작을 4초에 올리고 내리라는 겁니다. 말이 4초지 스커트처럼 앉거나 올리는 동작을 4초씩 한다는건 꽤나 어려운데요. 첫 동작부터 '힘들다'싶은것도 있는데 이건 그 부분이 특히나 약한걸까 하게 됩니다.익센트릭 트레이닝이란 근육의 버티는 힘을 이용하는 근력 트레이닝인데요. 가방이나 물병만 있다면 자투리 시간에도 부위별로 운동 가능하다는 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두 가지 결합해 할수 있는 운동 방법을 알려준 후 그것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답이나 열가지 식사 규칙도 짧게나마 알려주고 있는데요. 반복 횟수를 내가 정하면 된다는 것이나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로, 방법만 잘 익히면 된다고 여유있게 알려주고 있다는 게 마음에 듭니다. 몇 분, 뭐를 먹는다는 것에 강제를 두는 것보다 재미있게 시작하면 되겠다 하게 되는데요.

 

10년후의 나를 위해 오늘도 10분은 내야지.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