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스토리콜렉터 75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건과 애거사라는 두 여자의 삶을 각각 보여줍니다. 그러다 그녀들이 만날때가 있습니다. 물론 매건은 아직 애거사를 모르지만요. 그들의 공통점은 임신했다는 것뿐입니다. 가끔 필요한 걸 사러 슈퍼에 들리는 메건과 그녀의 남편 잭과 아이들을 볼 때면 애거사는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그들이 자신이 가지지 못한 걸 다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말이죠.

 

도대체 그들 중 누가 누구에게서 완벽한 삶을 훔칠 수 있을까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녀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볼 수록 매건과 애거사 역시 다 가지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번이 세번째 임신인 매건은 이미 이쁜 아들과 딸이 있고, 방송국에서 일하고 사교성이 좋은 잭은 인기인이고 그녀를 사랑하기에 문제없어보이지만 다 만족한 삶을 사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때로 각자의 삶에 지쳐 싸우기도 하고 괜히라는 걸 알면서도 오늘의 삶이 힘들때가 그녀도 물론 있습니다. 거기에 그들 부부,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곤혹스러운 비밀이 말이죠.

 

애거사, 그녀가 자신을 보여주면 줄수록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어렸을 때의 상처로 그녀는 성인이 되어서도 자신을 가끔 자신안의 괴물과 분리해서 생각하고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상처많은 그녀, 꿋꿋히 산다 싶지만 자꾸만 움츠러듭니다. 남들이 자신을 인정해주지 않는다 조금이라도 느낄때면 '나를 누가 사랑하겠어, 난 그럴 수 밖에 없는,,,'이라면서 말이죠. 그러면서도 만삭인 그녀는 헤어진 아이 아빠 헤이든만 그녀곁에 오면 될꺼라 생각하는데요. 이제껏도 잘 헤쳐왔기에 혼자이더라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거짓말이 더 편하다는 그녀, 이제는 위험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누가 누구의 삶을 빼앗고 싶어한다,,는 이야기는 다른 이야기에서도 많이 있어왔는데요, 같은 상황이고 같은 위험이라 여겼던 애거사, 어떻게 매건을 위협할 수 있을까 싶고, 그녀의 계획은 너무 지나치다 싶었는데 어느정도는 그녀를 이해하게 됩니다. 누군가의 삶을 빼앗아라도 자신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 '질투, 불안'도 말이죠. 왜 매건을 다 가졌다고 생각했는지도 알게되는데요. 그들이 조금 더 친해졌더라면 서로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그러면 그 후의 모든 상황은 달라졌을 텐데 말이죠. 이미 그들은 알게 모르게 서로를 좋게 생각하고 있었고 편하게 생각하고 이해하는 부분도 있었는데 말입니다. 애거사가 계획을 짜고 이 모든 걸 시작했다는 건 물론 무서운 일이긴 하지만요.

 

그런데 혼자고 자신만 상처받는다고 생각했던 애거사가 몰랐던 건 자신을 사랑한 사람들도 있었다는 겁니다. 그녀가 그들을 바라볼 수 없었던 건 해결되지 못한 어렸을 적의 상처로 넘 많이 자신을 꽁꽁 싸맸기때문아닐까 싶은데요. 상처에 베이고 베이느라 그들의 마음을 알지 못했다는 게 마음 아픈 건, 그녀도 그들과 함께 있으며 웃는 시간이 길었더라면 사랑하며 살더라도 그만큼 우는 시간이 생길 수 밖에 없다는 걸 알았을것이기때문입니다. 살다보면 남들에게 보이는 것과 실생활이 다르다는 건 당연한 일이니 또 누군가는 애거사에게 당신도 행복해보인다는 말을 했을거고,, 그럼 그녀도 알았을텐데 말이죠. "완벽한 삶"이란 꿈꾸며 노력하는 거지, 남에게서 가져올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걸요.

 

"그래서 난 당신같은 삶을 살기로 결심했어."

"그 사람처럼 되고싶어" 주변을 둘러보다보면 그런 사람을 하나 이상씩 갖고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당신같은","그 사람처럼"속에 열망보다 질투와 미움이 많을 때는 얼마나 무섭고 안타까운 말이 되는건지 애거사를 통해 보게 됩니다. 남들에게 상처를 주면서 자신은 행복해질 수 없다는 이야기가 많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