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 - 돈을 쉽게 모아야 부를 쉽게 이룬다!
이도훈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지나보니 돈관리만큼 어려운 게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알뜰하게 한다고 했는데 그렇게 잘 했다 싶지 않으니 말이죠. 그런데 저자는 돈 관리 방법은 쉽고 즐거워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이 궁금해지게 됩니다. 사실 돈 모으기란 사고 싶은 것에서 눈 돌리는 것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에 즐거움과는 거리가 생긴다는 게 맞는 말이니까요.

 

 

부자가 되는 방법을 7단계로 나누어 놓았는데요. 1단계 시작부터 7단계 완성까지 보면 그렇게 어렵다 싶은 건 눈에 띄지 않습니다. 다만 내가 소홀히 했던 부분들만 눈에 들어올뿐이죠. 돈 관리란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야 한다는 걸 역시나 이 책에서도 보게 되는데요. 마음가짐부터 달라져야 한다는 걸 배우게 됩니다.

 

 

 

"좋은 일을 생각하면 좋은 일이 생기고 나쁜 일을 생각하면 나쁜 일이 생긴다. 당신은 당신이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 , 바로 '그것'이다."-248(조셉 머피의 말중에서)

 

예금과 적금 활용팁에서 알려주는 소액은 자유 적금 상품을 이용하라,이왕 자동 이체를 할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이자를 많이 주는 매월 1일로 하라던지, 체크카드 만들기와 사용의 중요성, 당신 스타일에 맞는 적금이나 예금 선택 방법 등등의 진짜 행동팁도 주지만 '자기 충족적 예언'같은 나의 예상대로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과거와는 다르게 지금부터 어떻게 행운을 끌어당길지의 비법도 알려줍니다.

 

 

"투자때문에 손해를 본 부자는 많습니다. 그러나 손해를 단 한 번도 보지 않은 가난한 사람도 많습니다."-202

 

이 부분이 아프게 느껴지는 건 돈을 모으지 못한 데에는 이유가 있어서인가 싶어서인데요. 구체적인 목표없이 돈을 모으고 싶다라는 막연함만 가지고는 얼마든 만들기가 쉽지 않구나 하게 됩니다. 투자가 두렵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서 투자하는 걸 찾는 방법도 있다는 것도 알려주는데요.

 

 

매 단원마다 부자가 되는 비법을 정리해놓았는데 자주 눈에 보이는 게 "우선 시작"입니다. 첫 월급을 받은 이던   이제는 진짜  재테크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이에게도 그 밖에도  자신에 맞는 걸 찾아볼 수 있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에게 부족한 것 역시 "우선 시작" 아닌가 하게 됩니다.    가질 수 없는   숨은 대박 정보에 대한 꿈만 가지고 아쉬워했었는데 이제는 그럴게 아니라   종잣돈 모으기위한 목표 설정 된 나만의 한 걸음, 비대면 적금부터  얼른 시작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