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스티드 캔들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 1
에드거 월리스 지음, 양원정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는 딱 떠오르는 구도가 있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절대적 악인과 자꾸 밟히기에 맞설 수 밖에 없는 연약한 누군가, 그리고 그 누군가를 반드시 도와주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이는 (때로는 지나치다 싶게 말이죠) 사건의 해결 열쇠를 쥔 사람, 이렇게 말이죠. 트위스티드 캔들에서도 이런 구도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재미가 반감되지는 않습니다. 힘만 믿고 안하무인으로 구는 사람을 정의의 이름으로 잡을 수 있다는 건 기분이 썩 괜찮아지는 거니까요.

 

추리소설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존 렉스맨은 근심에 싸여 있는데요. 그의 고민은 따져보자면 당연 그의 잘못이지만 그런 잘못이 생기게끔 한 시초는 카라입니다. 하지만 그는 그걸 인정하지 않는 중입니다. 그런 카라에게 고민까지 털어놓는데요. 아내는 카라가 얼마나 무서운 사람인지를 알고 있기에 남편에게 멀리 하라는 눈치를 주지만 렉스맨은 영 받아들이지를 않습니다. 그러다 사건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약자가 된 렉스맨을 도와주는 자 티엑스 메레디스 경찰국장이 등장하는 가 싶었는데, 약자가 또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누구에게라도 차갑고 조소만 날릴것같던 티엑스는 금세 안절부절 못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밀실살인과 진실을 밝혀야 하는 사건이 연속으로 생기며 이쪽 저쪽에 발을 걸친 티엑스가 바빠지게 됩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읽어가며 고전이 주는 매력을 새삼 알게 하는데요. 사소한 일로 부딪히면서 서로를 의식해가는 남과 여, 어려움에 처한 상대를 결코 가만두지 못하는 정의로운 사람, 그리고 악인은 결코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된다는 그런 등등을 보면 말입니다. 이번에도 악인이 당하는 고소한 모습들을 여러 번 볼 수 있는데, 자신의 금고를 열어 속을 보이겠다는 호언을 하다 막상 티엑스에게 역으로 당하고 부글거리는 카라의 모습들은 매번 고소하다 싶어지게 됩니다.

 

사건의 진실은 알지만 모두를 위해 때로는 덮는것도 정의다.. 이런 결론도 그 때였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등장 인물들이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 겸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도 흥미롭기에 오래 전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을 가지게도 됩니다. 지금이라면 천국과 지옥을 오간 이들을 보면서 어떤 결론을 내리게 됐을까요? 남들의 두려움을 이용한다면 당신도 당신의 두려움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는 권선징악의 이야기가 오늘도 즐거워지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