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만 바꿨을 뿐인데 - 정이안 박사가 제안하는 건강 수명을 늘리는 간단한 생활습관 36
정이안 지음 / 이덴슬리벨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을 건강하지 못하게 만드는 습관을 말해보시오,,, 이런 질문에 3개 정도만 답이 나오면 다행일텐데요. 알면서도 못 고치는 나쁜 습관과 그로 인해 생기는 병, 그래서 망가지는 게 뻔할 건강상태를 다시 돌아보자 싶어 정이안 박사가 제안하는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건강 수명 늘리기 36가지 방법을 알아보게 됐습니다.

 

 

잃고 나서 후회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 중에 제일 큰 게 건강일겁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말은 너무도 많이 들었지만 눈에 띄게 나빠지지 않는 이상은 그만둬야 하는데... 하면서 계속하게 되는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은 사람이 평소 식습관, 자세, 생활습관이 나쁘면 증상이 심한 사람보다 회복이 더디고 회복되더라도 오래가지 못하고 병원을 다시 찾게 된다니 뜨끔하게 됩니다.

 

36가지 생활습관이 실려있고 현대인에게 발병 빈도수가 높은 질병에 대한 생활밀착형 처방전이라는데 정말 흔하게 보는 병부터 고질병이라 불리는 병까지 다양한 병들에 대해 알아보게 됩니다. 스트레스에서 오는 병, 식습관에서, 저녁 시간에, 생활습관, 스마트기기, 성생활에서 시작되는 병으로 나누어 놓고 있는데요. 어느 장을 펴보아도 예상외로 나랑 비슷한 사람들의 증상을 볼 수 있고 그들의 습관이 이랬다.. 라는 설명에는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운동 싫어하고 불규칙적인 음식과 생활, 그리고 당장 나에게 편한 자세 취하기 등등 일상적으로 해왔던 많은 부분들이 내 건강을 해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걸 보니 말입니다.

 

"대추 보고 안 먹으면 늙는다."-236

대추가 좋다는 건 알았지만 다양한 병에 효과가 있는지는 이번에 새삼 알게 되었는데요. 이 많은 병들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게 또 있습니다. 좋은 음식과 꾸준한 운동, 마음 가라앉히기, 그리고 바른 자세 등등이요. 물론 병마다 어느 운동이 좋다거나 좋은 음식은 따로 있음을 알려주고 있지만 그래도 역시나 음식을 먹은 후 걷기 정도의 운동이라도 매일이 되다보면 그게 제일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팁으로 이왕이면 회사에서 거리가 좀 있는 식당으로 가는 게 좋다는 설명도 있구요.

 

아프고나면 더 특별하고 좋은 약을 찾아 불로초를 찾던 진시황의 마음으로 헤매게 될텐데요. 그 전에 가지고 있는 수 많은  산삼부터 잘 다려보자 하게 됩니다. 물론 그 산삼은 알고 있지만 지키지 않는 생활습관 바르게 하기인데요. 어딘가 모르게 피곤하고 의욕 떨어지는 요즘 비타민만 챙겨 먹고 있었는데  자꾸 깜박하는 다리 꼬기, 급하다는 이유로  손이 가는 인스턴트등 내가 분명히 알고 있는 잘못 된 습관  먼저 고쳐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