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근육 트레이닝 스쿼트
최서희 옮김, 사카즈메 신지 감수 / 이아소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을 시작 안 해서 그렇지 시작만 한다면.. 이란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막상 운동을 시작하니 내가 원하는 몸 만들기가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작은 부위 어디 한 군데만이라도 달라지는 모습을 보였음 싶은데, 그 작은 바람마저 안 될때는 운동 효과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 새로운 고민이 시작되게 되는데요.

그런 끝없을 것같은 고민. "튼튼 허벅지", "출렁 배" "비만 엉덩이", "불룩" 중, 자신이 이 어딘가에 해당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이제까지보다 더 효율적인 운동이 있다고 하는데, 그게 "스쿼트"라고 합니다. 운동 전문가들이 요즘 들어 허벅지 운동, 스쿼트를 강조하는 걸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이유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족 보행을 하는 인간은 전신 근육량의 60~70% 가 하체인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에 집중되어 있는데, 20세 이후 근육량이 줄어들게 하는 자연의 섭리가 운동을 하지 않은 이의 근육 감소를 가져오고 그것이 몸을 망가뜨리는 주 원인이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 자연의 섭리도 조금이나마 거스를 방법이 있긴 한데요. 그건 물론 운동, 그 중에서도 효과좋은게 금세 근육만들기가 되는 스쿼트라는 겁니다.

짧은 시간, 몇 번의 반복적인 동작으로 스쿼트만큼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없다는데요. 따로 운동장비나 운동 할 장소가 필요하지도 않은데다 3분정도의 운동량으로도 충분하고, 운동을 평소에 안 했던 이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니 이건 일석 몇 조의 이득아닐까 해봅니다. 단 그 좋은 운동이 단점이 있다면 바른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건데요. 이것도 스쿼트인가 싶은 여러 스쿼트 동작들을 보여주며 흔하게 하기 쉬운 자세중에 잘못된 것들이 어떤 것이며 어디에 안 좋을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몇 번 하고나서 관절, 아마도 나이들수록 시큰거리기 쉬운 무릎이 안 좋다 싶으면 쉬고 달래며 운동을 다시 시작해도 된다니 스쿼트란 운동의 효과가 더 놀랍기만 한데요.

4주 프로그램으로 달라진 몸을 가지게 된 사람들, 그리고 어떤 식의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이 더 극적인 효과를 보여줄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쿼트 방법뿐 아니라 운동하며 간과하기 쉬운 점도 짚어주는데요. 매일 짧은 시간이라도 열심히 하자 싶어 쉼없이 한다면 그건 안된다는 겁니다. 연이은 운동사이에 꼭 쉬는 시간이 들어가야하며 근육 운동후 48시간 정도 쉬어준다던가 운동의 종류를 바꿔줘야 몸의 근육량 늘리기도 되는거고. 변해가는 몸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운동이 주는 효과를 보니 우선은 여기에 나온 스쿼트, 유산소 운동이 되는 스쿼트,스트레칭이 되는 스쿼트, 옵션으로 알려 주는 운동 등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며 하다보면 다양한 부분에 달라지는 신호가 올까란 기대가 생기게 됩니다. 하루에 특정 운동을 100개 이상씩 한다는 이들이 우리를 놀라게 하고, 그렇게 만들어진 그들의 몸매나 건강이 우리를 기죽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 정도가 자유자재로 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노력하지 않았을까 해봅니다. 하지만 이 책은 먼저 운동이란 방법과 식이요법 등을 제대로 알고 시작해야 더 큰 효과 볼 수 있다는 걸 반복해 알게 되는데요.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점점 많아지는 지금이 바로 운동 시작할 때라는데요. 횟수보단 규칙적으로 하는 것으로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