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 상위 1% 부자 3,000명에게 배운, 평생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안혜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돈을 모으지 못하는 데는 사소한 이유가 있다 는 문구에 눈이 가게 됩니다. 종자돈이라는 걸 갖고 있지 않아서,,,가 아니라 당신의 그 습관때문이라니 과연 뭘까 싶은데요. 똑똑한 부자중에 '뚱보'는 없다'는 의외로 이야기부터 시작한 여러 습관들은 우리들의 자기 관리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않는다거나 저녁 8시 이후 음식 먹지 않기, 다른 일을 하면서 간식을 먹지않는다 등 '식사할때 하지 않는 행동' 은 지금 우리가 보다 나은 몸매를 갖기 위해 할만한 행동들이고, 브랜드에 연연해하지 않는다거나 돈을 모으는데만 집중하지 않는다  등 '이런 것에 돈을 쓰지 않는다' 는 현명하게 돈을 사용하는 이들이 이제껏 지적해왔던   행동들, 그리고 개인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거나 정보를 흘려듣지 않는다 등 '이렇게 일하지 않는다.'에서는 일에 대한 집중과 열정을, 편안한 인간관계에 안주하지 않는다, 혼자 있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등 '이렇게 사람을 사귀지 않는다'에서는 자기만의 시간 지키기를 말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프롤로그부터 5장으로 나누어진 부자들이 어떤지, 혹은 왜 그런 행동을 하지 않는지의 이유는 하면 좋을것 같지만 그다지 차이가 있겠어 싶었던 행동들을 부자들은 다르게 봤다는 거, 그게  차이라는 걸 보여줍니다.

'자기 관리만 잘해도 자금 사정이 달라진다.'
 관리라하면 크게 보이지만 사소하게 자기 냉장고안에 뭐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건강 수시로 체크하기, 그러면서도 자기가 잘하는 것 찾아가기 등도 들어가는데요. 그런것들을 하다보면  자신의 주변을 깔끔하게 만들것이고 건강한 몸에서 즐거운 기분도 더 생기고, 일이나 일 외적인 부분에서도 즐거움을 만들기 쉬워져 생각을 길게 해보면 그게 앞으로의 인생에 행운을 불러올 기본이라는 걸 알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자기 관리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어떻게 사람들과의 인연을 넓혀야하는지, 그게 왜 관리인지도 물론 알려주고 있는데요. 식사매너, 첫인상,어떤 사람을 피해야하는지 등이 내가 어떤 사람이였을까를 보게 합니다. 편한게 좋다고 하면서 남에서 좋지 못한 인상을 주었던 건 아닌지,사소해보이지만 무시하기 쉬운 습관들이 시간이 흐르면서 사람의 운명을 조금씩 바꿔가는 것일까 해보게 되는데요.

'지속하는 힘'은 모든 분야에 통용되는  성공 법칙이다. -56
돈이 많은 부자도 된다지만 매력이 넘쳐 주변 사람들에게 끌림을 주는 '매력부자'가  먼저되지않을까 싶은데요. 좋은 습관 만들기, 지금부터 그리고 쭉 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