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 - 무조건 성적이 오르는 공부법의 모든 것
권용균 지음 / 꿈결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고등학생이 되면 어떤 전형을 택해 대학가는 게 나을지 같이 고민하게 됩니다. 워낙 길이 세분화되어 성적보다는 어떤 전형에 내가 더 잘 맞느냐를 찾는게 중요하다는 말을 들어왔던지라 잘 모르면서도 여러 방법들을 들여다 보게되는데요. 그 어떤 방법을 택하더라도 내신이 바탕이 되고 수능점수가 잘 나와야 하는 건 기본일겁니다.

아이들이 학교다닐때 공부 잘하길 바라는 건, 그 시간에 집중했다는 증거가 된다는 생각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서도  무조건 사람많은 좋다 소문난 학원, 공부하는 긴 시간을 강요하게도 됩니다. 그게 효과가 없을때는 누구도 찾지 못한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공부란 "무조건 하기"이 아니라 "어떻게 하기"라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걸, 그리고 그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걸 "서울대 합격생 내신공부법"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공부에 들인 시간과 성적은 비례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158
역시나 시간을 들여야 하고 그 시간내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게 되는데요. 평일 12시간, 주말 8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 투자를 어떻게 만들고 해야할지도 배우지만 공부에는  짧지만 중요한 타이밍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학습 플래너 사용이 중요한것도 알고는 있었지만 색칠 공부법이라 해서 색을 칠해가며  과목별, 시간대별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도 배우게 되는데요.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자신의 계획을 위해 시간을 만들어가는  누구라도  그 기록들을 보며 자신의 마음을 새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겠다 하게 됩니다.

최고의 내신을 만드는 학습 계획부터 공부 습관, 시간별 공부법, 공부 요령에서 대학 가길 원하는 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까지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 건 우선 '지금 이 순간부터 3일간은 무조건 실천한다.'는 각오라고 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곧바로 그 시간을   자신의 공간에서 제일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 되겠다 는 마음으로 채우면 된다는데요.  이런 노력들로 성적을 올려 대학에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완성해가고 있다는 선배 학생들의 짧은 후기도 도움이 되겠지만   노력을 했기에 얻는 것이 있다는 공부의 정직한 시간이 갖는 중요성을 많은 이들이 알게되지 않을까 해봅니다. 시간을 들였다면 누구나 성적은 올릴수 있다는 것, 그런 시간을 들였다 생각했음에도 뭔가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 자신에게 더 필요한 게 뭘지 찾아보는 시간이 될 수 있을텐데요. .

"한 방울의 차이로 물이 넘친다."-75
성적을 올리는데는 역시나 수업시간 집중이나  자신에게 맞는 문제집의 수준, 그렇게 기본에 먼저 충실한 후가 중요한거라는데요.  그 기본을 바탕으로 모두들  자신만의 필승 전략이 생겼음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