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건우네 축구클럽을 지도하시는 코치선생님이 다른 학교클럽이랑 화요일 저녁에 그쪽 학교에서 축구시합을 할 예정이라고 통보해왔다.

다른학교와의 시합이라니 건우는 진작부터 흥분을 해가며 친구들을 불러모아 작전을 짜고 연습을 했고 지난주말엔 축구양말과 무릎보호대까지 새로이 마련을 해주어야 했다.

축구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녀석이 한주를 얼마나 들떠 기다리던지...

급기야 월요일 아침에는 제 아빠와 나 연우에게도 각각 메일을 보내 열심히 운동장에 나와 응원을 해 달란다.

하는 기세로 봐서는 월드컵이 따로 없다.

결국 매일 가던 택견을 건우와 연우 둘다 빼먹고 온 가족이 인연도 별로 없는 남의 동네 초등학교에 초저녁부터 부리나케 달려갔다.

시합을 하는 아이들이 먹을 간식과 물, 물수건을 좀 챙기고 연우가 심심하면 읽을 책이랑 후래쉬등을 챙기니 가방이 불룩했다.

건우를 아이들끼리 먼저보내고 뒤이어 연우와 애들아빠와 내가 학교에 도착하니 곧이어 막 시합이 시작된다.

역시 홈그라운드인지라 부모들이 대부분 응원을 나오고 선후배들에 후보군까지 있는 그쪽은 벌써 소리부터 달라보였다.

부모들 대여섯에 제멋대로 흙장난에 열중인 두세명의 꼬마들이 전부인 우리쪽은 좀 기가 죽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저쪽편의 한둘 제법 공을 잘 차는 아이가 우리쪽 골문으로 치고 들어오자 주눅들어 있던 우리팀의 엄마들이 엄마 특유의 괴력으로 응원을 펼쳤다.

왠지 소심해 보이는 우리 아이들이 엄마들 목소리에 어둑해지는 운동장에서 쑥스럽게 웃었다.

대부분 실력이 고만고만해보였지만 저쪽의 한둘은 제법 실력이 돋보였다.

그러나 웬걸 건우가 친구의 어시스트를 받아 첫골을 넣었고, 우리쪽 아이들은 보기에도 흐믓하게 서로 얼마나 호흡을 잘 맞추며 서로를 북돋아 주던지...

결국 시합은 실력은 좀더 나아보였지만 개인적인 욕심을 조절하지 못한 저쪽팀을 일방적인 스코어인 5대1로 마무리 지었다.

그쪽의 에이스로 보였던 아이는 끝내 울음을 터뜨리고 아이들은 많이 어두워져서 시합을 끝맺었다.

그래도 아이들은 양쪽 부모들에게 모두 깍듯이 인사를 하고 간식을 나누어 먹은후 헤어졌다.

밤새 건우는 자기팀의 아이들이 나누어 맡았던 역할을 침을 튀기며 설명을 하고,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했다.

지면 지는대로 배울것이 많았겠지만, 이기니 기분이 하늘을 나는 모양이었다.

아이들은 이렇게 게임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었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6-07-26 15: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건우 싸인받아야겠어요^^ 대단하네요^^

해리포터7 2006-07-26 17: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건우 정말 멋졌겠는데요..축구하는 모습보구싶어요! 언제 함 올려주시어요! 그게 티비에도 그런 프로가 있잖아요.그걸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아이들이 얼마나 승부욕이 강한지 분하니까 막 울어버리더군요..하하하 정말 귀여워요^^

춤추는인생. 2006-07-26 17: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포츠가 아이들에게 깨닫게 하는게 참 많은것 같아요.
건우가 이기고 또 지면서 느끼는게 많은 방학이 될거예요
우리의 연우는 그시간에 또 뭐라고 재잘거리는지.. 저한테 귀뜸해주시어요^^

건우와 연우 2006-07-26 1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 싸인씩이나..^^ 건우가 축구광이예요...^^
포터님/ 운동하는 남자애들 귀엽더라구요. 근데 사진은 제가 기계치라 어찌올리는지 몰라요...ㅠ.ㅠ
춤추는 인생님/ 연우는 후래쉬들고 책보며 놀다 친구를 사귀었답니다. 상대팀선수가 태클했다고 운동장가에서 혼자 똥침도 날리구요^^

치유 2006-07-26 2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래도 연우를 통해서 싸인한장 받아놔야 겠어요..^^&
가족모두 행복한 시간이었군요..
침 튀겨 가며 행복해 하는 건우 너무멋져요..무엇인가에 그리 열중하는 아이들의 모습 정말 근사하거든요..특히 사내아들의 운동은 더요..^^&

또또유스또 2006-07-27 1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건우.. 이쁜 연우.. 님은 좋으시겠다...
울 아들도 월드컵의 영향으로 축구를 많이 좋아한답니다...
축구클럽... 울 아들에게 당근용으로 슬쩍 흘려야 겠어요.ㅎㅎㅎ
비 많이 오네요.. 님... 비와도 오늘은 우울해 하지 마시어요~~~~~~~~~~~~~

건우와 연우 2006-07-27 17: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자아이들에게 여럿이 함께하는 집단운동은 참 좋은것 같아요. 상의하고 양보하는 법도 배우고요...오늘은 비가와도 괜찮아요. 비 많이 오는데 그림같은 꼬맹이랑 밖엔 잘 다녀오셨나요?^^

2006-07-29 10: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건우와 연우 2006-07-31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속삭이신님 넵 조심해서 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