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7월 13일 목요일 밤 23:10 광주mbc tv 희망릴레이토크쇼 청춘진담이 방송된다.

‘광산구에서 만나는 5월의 청춘‘이란 부제로, 지난 6월 29일 광산구 청소년문화의집 야호센터 녹화현장에 함께 했다. 감기로 상태가 메롱이라 찬바람 피해 왼쪽 구석에 앉아 질문도 안했지만.^^

본래 5월 예정이었던 녹화가 박주민의원이 러시아특사로 동행하느라 늦어졌는데,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5월 광주가 꾸었던 꿈을 기억하고 다시 새겨보는 시간이었다.

임을 위한 행진곡을 오르골에 담은 박은현 문화예술콘텐츠 기획자, ‘공간과 시민성‘을 주제로 학교의 공간변화를 학교밖 공간변화로 확대하여 삶의 변화를 실현하는 김태은 광산구 교육정책관, ‘세월호와 오월‘을 주제로 광주에 빚졌다는 느낌보다 광주정신과 같이 걷는다는 박주민 의원이 출연하여 각자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또한 강수훈 사회자가 진행하는 패널토크로 서로 묻고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할 때의 두려움, 철학을 삶으로 실현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어려움과 이해받지 못할 때의 절망을 딛고 일어서는 청춘의 열정을 담아내었다.

‘신은 생의 길섶마다 행운을 숨겨두었다‘는 니체의 말과, 80년 5월 27일 도청 최후의 항전에서 어린 학생들을 돌려보내며 ˝너희는 나가서 우리를 증언하고 우리를 살아라.˝고 한 윤상원 열사의 말을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아프리카 타악그룹 ‘야나포‘의 오프닝 연주도 멋졌고,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엄청난 장비가 동원되고 스탭들이 수고하는 것도 생생하게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