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이야기 지원이와 병관이 7
김영진 그림, 고대영 글 / 길벗어린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는, 마치 우리집 얘기를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독자에게 다가온다.
특히 채소나 우리 음식을 싫어하고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자녀를 둔 집에선 정말 남의 얘기가 아니다.
우리집에서도 아이들 어릴 땐, 특히 시험기간이면 조금 더 먹이려고
평소엔 잘 안해주던 햄 반찬을 주거나 피자나 통닭을 시켜주기도 했다.
지금은 다 커서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지만, 어릴 땐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맘대로 먹는 아이들이 부러웠단다. 

병관이네는 아빠가 안 계실때만 피자를 시켜먹는다는데, 우리는 아빠가 먹고 싶으면 애들을 핑계로 시켜먹는다.ㅋㅋ 

  

병관이랑 지원이도 저희들 좋아하는 반찬이 없으면 께작거리고, 아빠는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라고 잔소리하지만...
학교에서 급식을 먹는 아이들은 그날 메뉴가 어떤 게 나오느냐에 따라 일희일비~~ 잔반도 하늘과 땅차이다.
아이들 식습관은 가정보다 오히려 학교에서 더 문제가 된다.
아이들 입에 맞는 걸 선택하면 잔반은 줄지만, 몸에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영양사의 고민이 깊어만진다.

  

김영진 화가의 숨겨 놓은 그림 찾기는 여기서도 계속된다. 이번엔 맨 뒷장에 숨겨놓은 것을 살짝 공개했다. 
이런 그림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아내는 재미로 책을 보는 아이들도 많다.

 

자~ 어디에 숨어 있을까?^^  
엄마와 같이 장을 보러 간 지원이와 병관이를 따라 온 숨은 그림도 찾아 보자. 



잠시 이야기는 접어두고 숨은 그림 찾기부터 하는 즐거움을 어린 독자들은 더 잘 안다.

  

먹고 싶은 과자를 하나만 고르라는 엄마 말에 신이 난 병관이~ 하지만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아 뭘 고를지 고민이다.^^ 
애들 마음을 너무나 잘 아는 작가님~~~ 그림 속에 보이는 과자는 어른인 나도 먹고 싶다.ㅋㅋㅋ 

 

새싹비빔밥과 소세지 반찬~~~
아빠 몫을 빼놓고 분배를 한 병관이, 하지만 아빠도 소세지를 먹겠다는데 아빠는 정말 소세지가 먹고 싶었을까?^^ 
먹는 음식 갖고 잔소리하는 아빠를 제지한 엄마와 아빠는 의견이 충돌하고~~~~

 

야채를 잘 안 먹고 살도 찐 것 같은 지원이는 명화속 주인공으로 뚱보로 상상하며 심란하다.
뚱보로 변해버린 우리가 아는 명화를 발견하는 것도 즐겁다.

 

아빠는 '야채 잘 먹게 하는 법'을 찾아보다가 새로운 방법을 찾아낸다.
*텃밭을 가꾸세요. 스스로 키운 야채는 맛있게 먹습니다. 
요즘은 집안에 텃밭을 일구거나 옥상정원도 인기다. 땅이 없으면 화분에 채소를 키우는 것도 좋고...

먹고 싶은 걸 줄줄이 읊어대는 식구들, 하지만 음식을 만드는 일은 말처럼 쉽게 뚝딱 만들어지는 게 아니다.
제각각 주문하는 음식을 만드는 엄마의 수고는 생각도 안하나? 

 

엄마도 휴일에는 음식에서 풀려나서 낮잠도 자고 쉬고 싶지만... 

 

식구들 끼니는 챙겨 먹여야지, 어쩌겠는가~~ 오늘 저녁은 모두가 좋아하는 삼겹살! 
지원이와 병관이 뿐 아니라 아빠도 신이 났다~~~ ^^ 

책 앞뒤 면지에 실린 썸네일 스케치를 보니 이 책을 만드는데 작업기간은 2010년 11월부터 2011년 6월까지 8개월이 걸렸다.
이야기에 맞춰 재밌게 그림을 그리고 숨은 그림까지 넣으려면 보통 일이 아니겠다.
덕분에 독자들은 두배 세배 책읽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니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