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마리 눈먼 생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08
에드 영 글 그림,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9년 11월
구판절판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이며,
그림책 작가 '에드 영'의 딸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라고 한다.

검은색 바탕에 일곱빛깔 무지개색 생쥐가 뚜렷한 색채만큼이다 인상적이다.
생쥐들은 왜 눈이 멀었지?
궁금증을 불러오는 제목이다

일곱 마리 눈먼 생쥐가 연못가에서 아주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이게 뭐지?

궁금증을 풀기 위해 월요일에 빨간 생쥐가 알아보러 갔다.
엄청나게 큰 기둥 아래, 조그만 생쥐가 보인다.^^

빨간 생쥐는 돌아와서,
그건 기둥이라고 말했지만 아무도 그 말을 믿지 않았다.

화요일에는 초록 생쥐가 알아보러 갔고,

돌아와서, 그건 뱀이라고 말했다.

수요일에는 노란 생쥐가 알아보러 갔고,

돌아와서 그건 창이라고 말했다.
대체 뭘 봤기에 창이라고 했을까?
벌써 세 마리가 다녀왔지만 제각각 다른 대답에 생쥐들은 점점 궁금증만 커졌다.

목요일엔 보라색 생쥐가 알아보러 갔다와선
굉장히 높은 낭떠러지라고 말했다.

금요일에 알아보러 간 빨간 생쥐는
살랑살랑 움직이는 부채라고 말했고,

여섯번째로 파란 생쥐가 다녀와선 밧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두 고개를 내저었고,
자기가 보고 온 대로 '뱀,밧줄, 부채, 낭떠러지'라고 다투었다.

일곱째날 하얀 생쥐는 이상한 물체에 다가가 위로 올라가 보았다.
그리고 반대쪽으로 미끄러져 내려와보고,
똑 꼭대기를 따라 끝에서 끝까지 달려가 보았다.
과연 하얀 생쥐는 무엇을 보았을까?

"아하, 이제 알았다!"
하얀 생쥐가 말했다.
"이건 기둥처럼 튼튼하고
뱀처럼 부드럽게 움직이고
낭떠러지처럼 높다랗고
창처럼 뽀죡하고
부채처럼뾰살랑거리고
밧줄처럼 배배 꼬였어.
하지만, 전체를 말하자면...

"그건 코끼리야!" 라고 답했다.

다른 생쥐들도 모두 이상한 물체에 올라가
반대쪽으로 미끄러져 내려와 보고,
또 꼭대기를 따라 끝에서 끝까지 달려가 본 후에 비로소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얻은 교훈은....

"부분만 알고서도 아는 척할 수는 있지만
참된 지혜는 전체를 보는 데서 나온다."
라고... 친절하게 교훈까지 써 놓았다.

자기가 아는 게 최고인 줄 뽐내는 아이들도 교훈을 얻을 수 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