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과 출판사 휴머니스트에서 준비한 고전문학 강좌가 광주에서도 열리네요.
광주에 사는 분들, 관심 있으면 신청하시라고 알려드려요~~ ^^ 
5월 9일 당첨자 발표니까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book.aspx?pn=110404_inmunstudy4 





5월 12일 19시 무각사 문화공간 Lotus 약도보기

사람들은 현재보다 더 나은 삶을 갈망하며, 상상력을 통해 그러한 삶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더 좋은 세상에 대한 동경은 항상 있었으며, 우리 고전문학 작품에서도 이러한 소망이 다채로운 모습의 이상향으로 그려졌다. 홍길동전, 허생전, 안민가와 어부단가에서 엿볼 수 있는 유가적 이상향, 한시와 시조, 야담에 다양하게 그려진 도가적 이상향, 천상의 선계와 바다 속 용궁을 넘나드는 초월적 이상향이 그것이다. 우리는 왜 고전문학에서 이상향을 주목하는가? 문학적 사고는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세계와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유토피아적 사유와 닮은 점이 많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에게도 여전히 숙제로 남아 있는 더 완전한 사회에 대한 꿈과 희망을 옛사람들의 열망과 지혜에서 엿볼 수 있다는 건 참으로 매혹적인 일이다.

이 강좌는 알라딘과 휴머니스트 출판사가 함께 준비했습니다.
 
강사소개 : 이형대
고려대학교에서 향가와 고려가요, 시조와 가사 등 고전시가를 공부하였습니다. 지금은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국내외 여러 학자와 더불어 한국문학을 세계 여러 지역의 문학과 비교 연구하면 지구촌의 다양한 문학이 자유롭게 소통되고 편견 없이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전시가와 인물형상의 동아시아적 변전》, 《고전문학과 여성주의적 시각》(공저) 등을 펴냈으며,《국역 고산유고》,《어우야담》을 함께 번역하였습니다. 중?고등학교 국어교과서와 문학교과서를 집필하는 데에도 참여하였습니다.
 

고전문학 강좌에 가기 전 읽고 가면 좋을 저자의 대표작 <살아있는 고전 문학 교과서 1.2.3>

 

 

 

 

 

 

 

강사의 추천도서 <초월의 상상>


강의 관련 더 읽으면 좋은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1-05-02 21: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5-03 0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