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쇼핑] 서평단 알림
시크릿 쇼핑 - "성형도 쇼핑이다!"
피현정 지음 / 아우름(Aurum)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그 흔한 귀도 못 뚫었고 눈썹 문신도 하지 않았다. 남들이 보면 놀랄 정도로 눈썹이 없어 문신을 하라는 권면도 많이 받는다. 작은 눈에 필수라 생각하는 쌍커풀과 더불어 그 어떤 것도 내 몸에 할 마음도 용기도 없다. 그냥 '나 생긴대로 산다'가 내 인생 모토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으면서 서평단으로 신청한 이유는, 이제 성형을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나는 생긴대로 살지라도 셋이나 되는 내 아이들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필요하다면 성형도 할 수 있고, 타인의 성형에 대해서도 비난하지 않는 정도의 열린 마음을 갖기 위해서였다. '신체발부 수지부모'라는 윤리가 지배하던 시대에는 단발령에 목숨을 내놓기도 했지만, 이제 성형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성형에 개인적으로 찬성하든 반대하든 이미 사회적인 흐름이 그렇다는 것!

'성형도 쇼핑이다' 아주 도발하는 문구다. 쇼핑족들의 호기심을 유발할 만한 제목 '시크릿 쇼핑'도 은밀히 유혹하는 손짓이 느껴진다. 일단 그 유혹에 넘어가 분홍빛 책장을 넘겨본다. 빵빵한 추천사와 저자 서문이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종이는 어찌나 두꺼운지 두 장이 겹쳐진 줄 알았다. 이렇게 고급의 종이를 써서 정가를 부풀렸구나 살짝 저항감이 생긴다. 어쨋든 이 책을 읽고나면 성형 관련 용어들을 이해하고 개념정리는 될 것 같다. 내가 성형하고 싶은 마음까지 생긴다 해도 나쁘지 않다는 열린 마음으로 독서에 임했다.^^

생각보다 가독성이 좋다. 삽입된 외국인 인물사진과 챕터마다 삽입된 화려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성형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내게 많은 것을 알게 해줬다. 성형 하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원칙과 잘못된 성형을 피하기 위해 명심해야 할 것들, 성형 수술의 방법과 수술 후 관리법, 부작용에 대한 정보등 필요한 자료가 다 있다. 그림과 도표로 첨부했고, 궁금한 것들을 조목조목 따져 실은 편집과 사례를 들어 독자의 이해를 높였다. 글자의 색상을 다르게 하거나 시크릿 쇼핑 파일처럼 색지를 다르게 해서 강조한 점도 좋다. 성형을 절실히 원하는 사람에겐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책값이 좀 비싸지만, 성형을 꿈꾼다면 책값이 아깝지는 않을 것 같다.

사회가 성형을 부추기고 강요하는 추세로 나갈지라도 자기만의 개성을 살리는 성형이 되어야 할 것이다. 연예인들을 보면 다 그 얼굴이 그 얼굴처럼 특징이나 개성을 찾기 어렵다. 우리가 서구 미인을 꿈꾸듯이 서구인들은 동양미인의 기준을 갖고 우리를 본다니, 동양적인 아름다움이나 개성을 저버리는 우를 범하지 않으면 좋겠다. 아름답고자 하는 욕망에도 절제가 필요하지 않을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뽀송이 2008-07-11 13: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읽기는 나름 좋은데 읽을 책이 워낙 밀려서 아직도 다 못 읽었어요.
책은 다양한 정보와 쉬운 설명 거기다 예쁘게 잘 만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