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수 있다! - 영화/애니/만화편
이태균 외 지음 / 청년사 / 1999년 10월
평점 :
절판


2002년 겨울방학 책따세 추천도서였는데, 아들녀석 중학교 권장도서여서 망설이지 않고 샀다. 아들은 중학교 특기적성 만화부에서 기초과정을 배웠고, 제법 잘 그려 학교축제에 전시하고 교내 신문에도 나왔는데, 정작 본인은 아직까지 만화가에 뜻이 없다. 공부를 특히 수학을 싫어하니, 자기 적성에 맞는 학과를 적당한 성적으로 갈 수는 없는지... 중2 아들의 미래를 생각하며 독서록을 뒤적이다 1학년 때 기록을 올린다.

만화가가 되고 싶다면      중1(2006. 6. 5)  선성주

이 책은 영화/애니/만화에 대한 책이지만, 내가 특기적성 부서로 선택한 만화에 대해서만 언급하겠다. 나는 만화가가 될 생각은 없지만 만화를 읽는 것은 좋아한다. 만화책더미에 쌓이는 것이 소원중 하나랄까? ㅎㅎ

'될 수 있다!' 이 책은 정말 직업 가이드북이라고 해야할 것 같다. 만화작법부터 공모전, 자질, 만화가와의 인터뷰까지 단계별로 있다. 만화가가 되려면 우선 만화 그리기를 배워야 하고 공모전에 도전하거나 출판사를 가면 된다. 만화선진국 일본에 대해서도 나왔다. 일본은 중학교 때부터 데뷔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많은 공모전과 큰 상금이 있다. 우리나라와 응모작 수를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벌어진다. 역시 선진국과의 차이를 좁히자면 우리나라 만화인들이 더 많이 노력해야 되겠다.

내가 만화를 그려봐서 아는데 만화 그리는 일 보통이 아니다. 만화가도 아무나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만화가가 되고 싶은 자들이여, 이 책을 읽고 열심히 노력하라, 노력한다면 꿈이 현실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