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코스트너' 참 오랜만에 이 남자가 나오는 영화를 보는가 보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셨던 보디가드, 늑대와 함께 춤을, 병속에 담긴 편지, JFK... 그 이후로 그가 나오는 영화를 보지 못했다.

마치 퍼즐 맞추기를 연상하듯 포스터가 시선을 끌어 당긴다. 차가울듯 냉철한 이미지의 안경 쓴 얼굴... 두 얼굴의 사나이로 나오는 그 남자 미스터 브룩스(케빈 코스트너 분)를 만나보자. 30일 밤 9시 40분 하남점 7관.

"썸프린트 킬러" 희생자의 엄지지문을 살인현장에 남기는 것 외엔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는 완벽한 연쇄살인마~ 상당히 흥미를 끌어당긴다. '검은집'에서 '싸이코패스'라는 말을 건졌다면, 여기선 '썸프린트'라는 걸 주워 담았다. 엄지지문이라~~~~ 희생자의 것이지 범인을 알 수 있는 단서는 하나도 없다.

그러나, 누군가 그를 보고 있었다. 열려진 커튼을 닫는 그를... 사진을 보낸 사람은 누구일까? 살인자를 압박하는 목격자~~~~ 그는 누구고, 무엇을 원하는지,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선택은 하나 뿐이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비켜가지 않는 법, 이 남자 케빈 코스트너도 상당히 나이 들어 보인다. 게다가 배 나오고 망가진 몸매란... 어디에서 '보디가드'의 흔적을 찾나~~ 잠시 망연해진다. 음, 다행히 그 눈매의 매력은 남아 있다. 그녀를 지켜주던 부드러운 눈길이 아니라, 살인을 즐기는 중독자의 예리한 눈길이지만... 내가 잠이 부족해서 그런지 기대보단 영화가 지루하게 전개되어 약간 졸렸다. 헉~~그러다 결정적인 장면을 놓쳤다.

이 영화를 보다가 절대 졸지 마시라~~~~ 깜짝 깜짝 놀랄 장면들이 있어 졸음이 확~~깨기는 하지만, 딸의 비밀을 어떻게 알게됐는지 그 장면을 놓쳤다. 아뿔싸~~~~ 그 다음부터 절대 졸지 않았다. 100% 영화에 몰입!!

데미 무어(앳우드 형사 역) 그녀도 나이 먹었다. 스타도 같이 늙어간다는 걸 발견하면 억울하지 않아 좋다. (고약한 심뽀일까?) 그녀는 최근에 '하프라이트'로 만나서 별로 낯설지 않았다. 사건현장을 중심으로 예리하게 추적해 나가는 그녀를 따라 잡는 것도 즐겁다. 그런데, 추리의 수준이 관객을 크게 앞서가지 못하는 것 같다. 아님, 관객인 우리의 추리력이 너무 향상되었거나... 하여간 사건과 추리가 기대한대로 술술 진행된다.

지킬과 하이드를 연상시키는 브룩스와 백밀러로 보이는 또 하나의 브룩스가 상당히 흥미롭다. 자신의 내면을 솔직히 인정하기는 누구나 쉽지 않은데, 살인에 중독된 그 자신도 벗어나고 싶지만 또 하나의 자신, 마샬(윌리엄 허트 분)이 끌어당기는 것을 거부하지 못한다. 두 사람이 주고 받는 대화로 브룩스의 내면을 보여주는 구성은 괜찮았다. 정말 살인의 중독에서 벗어날 길은 없을까?

그 열쇠는~~~~~~어디에?
냉혹한 살인자에게도 부성애의 따뜻한 피가 흐른다?
이 세상 모든 부모들의 마음은 오로지 자식이 잘 되기를 바라는 것?
그의 딸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 반전을 지켜볼 일이다.

아~~~~~~목에 꽂힌 가위~~~~~ 정말 섬뜩하다!
'이슬람'이란 말이 '평화'를 뜻한다는데, 같이 영화를 보던 이슬람 그 친구는 더 이상 보지 못하고 밖으로 나갔다~~~~ 아줌마인 난, 손으로 눈을 가리고 그 손가락 사이로 다아~~~ 봤다........ ㅠㅠ

굳이 평점을 매기자면 별 셋 반!!




댓글(0) 먼댓글(1)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두 얼굴의 지적인 살인마 "미스터 브룩스"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15 22:25 
    미스터 브룩스 포토 감독 브루스 A. 에반스 개봉일 2007,미국 별점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15일 본 나의 2,679번째 영화. 오랜만에 케빈 코스트너와 데미 무어가 나오는 영화였다. 전혀 내용을 모르고 무슨 장르인지도 모른채 봤는데 괜찮았던 스릴러물이었던 듯. 주인공 브룩스라는 캐릭터를 보면 아주 냉철한 살인마이면서 성공한 사업가라는 양면성이라는 점. 여형사 캐릭터도 6천만 달러의 갑부이면서 형사 생활을 한다는 점. 극과 극의 상반된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