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알면 영어가 보인다
이원복 책임제작 / 김영사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졸지에 아들 중학교의 원어민 강사 홈스테이를 하게 되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오는 그를 맞기 위해 책을 펼쳐 들었다. 이원복 교수의 책임제작으로 덕성여대 시각디자인학과 28명의 만화가들이 톡톡 튀는 신세대감각으로 그려낸 책으로, 50개 주와 수도, 그리고 13개의 미국 도시 이야기를 담았다. 2004년에 이 책을 처음 봤을때는 만화 수준이 좀 떨어진다 싶었지만, 미국의 지도가 있어 동부 서부 지역별로 도시를 확인할 수 있어 좋다. 우리 6학년 막내가 이 책을 다시 읽고 독서록에 남긴 기록을 옮긴다.

미국인 홈스테이를 위한 예습     6학년 선민경  (2007년 8월 12일 작성)

도무지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5일 뒤인 17일 날 우리집에 미국인이 하숙하게 된다!! 오빠의 중학교 영어선생님이라는데,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은 젊은 남자라고 했다. 어? 어? 할새도 없이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되더니, 드디어는 화장실 타일도 바꾸고 비데도 들여놓기로 됐다.

집단장은 어느정도 됐다 치고, 진짜로 왔을 때 무언가 교감을 하기 위해 이 책을 펼쳤다. 그 미국인이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온다해서 노스캐롤라이나 부분을 봤다. 오~ 의외로 노스캐롤라이나는 유명한 주였다.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형제, 마지막 잎새의 작가 오 헨리, 미국의 대통령 제임스 포크 등이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이다. 목화와 담배산업도 미국에서 1위이다. 그뿐인가? 뉴번에서는 펩시콜라가 탄생했다!!

 집에 미국인이 올 때, 이 책은 정말 좋은 책이라는 걸 깨달았다. 미국에서 쓰이는 여러가지 영어표현도 알 수 있고, 각 주에 대한 설명과 주요 도시 등도 알 수 있으니 말이다. 평소엔 잘 안 보던 이 책이 오늘은 정말 고맙게 느껴졌다. 예습도 철저히 했으니까 이제 올 미국인이랑 친하게 지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