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영어 Sense English - 영어울렁증 완전극복처방전
조영민 지음 / 황매(푸른바람)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미국인 홈스테를 위해 급하게 구입했다. 우선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게 중요하다 싶었다,. 한국사람이 한국말 하고 미국 사람이 미국말 하면 되는 거지만, 의사소통을 위해 우리말을 배우는 그와 내가 언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책이다. 먼저 6학년 막내가 읽고 기록을 남겼다.

*우리집에 하숙하는 미국인 버논과의 의사소통을 위하여 이 책을 펼쳤다. 제목이 '영어울렁증 완전극복 처방전 센스 잉글리쉬'라서 더 끌렸다. 영어울렁증 완전극복이라, 이런 건 잘 안 믿지만 살짝 기대가 되기도 했다.

일단 이 책은 제목처럼 센스있는 책이었다. 어려운 영어단어를 암기하고 문법을 줄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알짜배기들만 센스있게 풀어냈다. 그리고 중간중간 유머러스한 말들을 넣어서 영어책이라는 긴장을 풀게 했다. 중요한 동사들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로 설명을 한 다음 그걸 한줄로 요약해 준다. 과연, 센스영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6학년인 내겐 어려운 말도 있었다. 동사, 형용사, 전치사!! 다른 영어책에서 나를 괴롭혔던 것들이 여기도 살아있었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서 사전을 찾아가며 책을 읽자니 불편했다. 역시 무엇이든 개념 정리가 잘 돼 있어야 한다.

이 책을 읽으니까, 영어가 어려워도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1년간 우리집에 사는 버논과 자연스레 대화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아자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